> 뉴스 > 지방종합
이화초, 이화벌에 울려 퍼지는 바른인성동요 부르기 대회
노익희 기자  |  kld@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12.02  14:04: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바른인성 동요부르기'대회에 참가한 이화초 학생들이 깜찍한 표정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국토일보 노익희 기자] 울산 이화초등학교(교장 전병택)2일 해송관(이화초 체육관)에서 바른인성동요 부르기 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대회는 각 학년별 2개반을 1팀으로 전학년 총 12팀이 참가했으며 인성동요를 개사해 합창 또는 제창의 형태로 불렀다.

우리 학교는 울산 12덕목에 어울리는 인성동요를 월별 1곡씩 선정해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해 지도해 왔다. 이번 대회 참가를 위해 각 팀은 우정, 가족사랑, 즐거운 학교 등을 주제로 학생들이 직접 개사하고 약간의 율동과 함께 연습했다.

대회 심사는 음악전담 교사 및 음악 전공 교사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노랫말, 발성표현, 음정, 박자, 태도 및 준비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우수상 1, 우수상 5, 장려상 6팀을 뽑았다.

대회를 준비한 2학년 최초은 학생은 배웠던 동요를 가족사랑을 주제로 친구들과 가사를 바꾸고 서로 가르쳐 주는 연습과정을 통해 친구와 더 친해진 것 같다고 밝혔다.

전병택 교장은 이번 대회가 음악이라는 매개를 통해 인성교육을 내면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노익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송도국제도시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 ‘아트포레’...주변 환경 차원 달라
2
고덕국제신도시 상반기 마지막 분양 '고덕 제일풍경채센트럴'
3
알짜 오피스텔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29~30일 청약
4
서울시, 찾아가는 부동산민원 현장상담실 운영
5
인천공항 T2, 내달 시험운영···7月 4단계 건설 기본계획 고시
6
LH, ‘4차 산업혁명의 플랫폼 스마트시티’ 전문가 컨퍼런스 27일 개최
7
보령댐 수위 ‘경계’ 단계 진입… 4대강 물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