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지방종합
소통과 배려가 함께하는 친구사랑 연극 축제
이미화 기자  |  kld@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12.02  13:44:3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국토일보 이미화 기자] 울산 울주명지초등학교(학교장 윤경원)2일 본교 강당에서 소통과 배려가 함께하는 친구사랑 연극축제를 개최했다.

2012학년도부터 계획운영돼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친구사랑 연극축제창의인성교육의 확산학교 폭력 예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학교분위기로 모두가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졌으며, 5,6학년 각 반에서 연극 수업시간을 활용해 한 해 동안 준비해온 연극 공연을 선보이는 자리였다.

친구사랑, 진로, 인성, 꿈과 끼에 관한 내용을 초등학교 수준에 맞게 각색해 연극으로 발표하는 형태이며, 해가 갈수록 내용과 실력이 풍성해지는 알찬 행사였다. 이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표현력과 자신감 향상뿐만 아니라 학급 학생 전체의 협동심 고양과 관계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평을 받아왔다.

학생을 지도했던 한 담임교사는 아이들이 한 마음이 돼 연극 공연을 준비하면서 소외된 친구들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더 나은 공연을 위해 서로 격려하고 배려하면서 준비하는 모습을 보게 돼 보람 있었다고 말했다.

6학년 한 학생은 작년에는 배우로 참여했는데, 올해는 스태프로 참여하면서 뒤에서 자기 역할을 다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그래서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도 각자의 역할을 다해야 한다는 것을 체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미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송도국제도시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 ‘아트포레’...주변 환경 차원 달라
2
고덕국제신도시 상반기 마지막 분양 '고덕 제일풍경채센트럴'
3
알짜 오피스텔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29~30일 청약
4
서울시, 찾아가는 부동산민원 현장상담실 운영
5
인천공항 T2, 내달 시험운영···7月 4단계 건설 기본계획 고시
6
LH, ‘4차 산업혁명의 플랫폼 스마트시티’ 전문가 컨퍼런스 27일 개최
7
보령댐 수위 ‘경계’ 단계 진입… 4대강 물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