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업계 > 포토뉴스
HUG, 부산 전포지역 아동센터 리모델링 완공식 실시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12.01  18:41:3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HUG-부산시-부산국제건축문화제’의 ‘HOPE with HUG’ 프로젝트를 통해 새롭게 거듭난 부산진구 전포지역아동센터.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김선덕, 이하 HUG)는 지난 30일 부산시, (사)부산국제건축문화제와 함께하는 ‘HOPE with HUG’ 프로젝트를 통해 부산진구 전포지역아동센터의 리모델링을 완료하고,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이를 기념하는 입주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HOPE with HUG’는 부산건축가협회 소속 건축가들이 설계 재능을 기부하며, HUG와 부산지역 건설사가 각각 재원의 1/2을 부담하여 부산의 저소득 노후주택 및 사회복지시설을 개보수 하는 프로젝트이다.

전포지역아동센터는 2005년 7월에 개소해 현재 30여명의 저소득 가정 아이들이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어, 올해 3번째 ‘HOPE with HUG’ 프로젝트 대상지로 선정됐다.

이번 전포지역아동센터 리모델링은 HUG와 협성건설이 각각 재원의 1/2을 부담하고, 라인종합건축사사무소의 유창욱 이사가 설계 재능을 기부했다. 이날 센터의 한 어린이는 “지저분하던 곳이 깨끗하고 밝아져 행복하고, 공부도 저절로 될 거 같다.”고 말했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송도국제도시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 ‘아트포레’...주변 환경 차원 달라
2
고덕국제신도시 상반기 마지막 분양 '고덕 제일풍경채센트럴'
3
알짜 오피스텔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29~30일 청약
4
서울시, 찾아가는 부동산민원 현장상담실 운영
5
인천공항 T2, 내달 시험운영···7月 4단계 건설 기본계획 고시
6
LH, ‘4차 산업혁명의 플랫폼 스마트시티’ 전문가 컨퍼런스 27일 개최
7
보령댐 수위 ‘경계’ 단계 진입… 4대강 물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