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 포토뉴스
‘의령택지개발지구 신우 희가로 더 센트럴’ 2일 견본주택 개관산업단지 종사자 품을 배후 주거단지… 택지개발지구 미래가치 ‘듬뿍’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12.01  11:29:3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의령택지개발지구 신우 희가로 더 센트럴 조감도.

경상북도 의령군 의령택지지구에 의령군 최초로 대단지 아파트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주)신우산업개발이 공급하는 ‘의령 신우 희가로 더 센트럴’은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동동리 500답 일원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지하 1층~지상 15층~18층, 5개동으로 구성되며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 평형 총 322세대 규모다. 이 단지는 의령군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대단지 아파트로 새 아파트에 목말랐던 의령군 실수요자들에게 단비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가 들어서는 의령택지개발지구는 인근에 위치한 의령군의 122개 업체의 2,225여 명의 종사자, 함안군의 132개 업체와 4,556명의 종사자를 가진 산업단지의 배후수요를 흡수할 수 것으로 기대돼 투자자와 수요자들의 눈길이 쏠린 곳이다.

특히 이러한 택지개발지구의 미래가치를 미리 알아본 일부 대도시에 거주하는 투자자들은 계속되는 저금리 기조에서 수익을 기대하며 이러한 택지개발지구의 분양권을 선점하려는 모습을 보인다.

◆ 의령이 꿈꾸던 명품주거문화… 교육·생활·교통 3박자 모두 갖춰

의령 동동 택지개발지구에 최초로 들어서는 대단지 아파트인 ‘의령 신우 희가로 더 센트럴’은 교육·생활·교통인프라를 모두 갖췄다. 단지 인근에 공립의령유치원 뿐 아니라 남산초,의령중·고교가 위치하며 의령고교 옆에는 호암학습관이 있어 자녀를 둔 학부모 실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단지는 창원지방법원 의령군법원과 의령시청, 의령교육지원청과도 가까워 행정업무도 편리하게 볼 수 있으며 의령군민회관, 의령공설운동장과도 차량으로 약 3분 거리에 위치해 문화·여가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에서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대형할인마트와 의령재래시장도 위치해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단지에서 의령대로를 통해 남해고속도로까지 약 10분대에 도달할 수 있어 창원이나 진주 등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의령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까워 광역교통망도 뛰어나다. 함양~울산 간 고속도로가 2019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이 고속도로는 함양~거창~합천~의령~창녕~밀양~울산을 경유하는 4차선 고속도로로 산업체 유입 및 인구 증가가 기대된다. 또한 남부내륙철도의 김천~거제 구간이 2022년 완공 예정으로 서울에서 진주까지 약 2시간 10분 내에 이동이 가능한 대형 교통호재도 예정되어 있다.

◆ 입주민 배려한 혁신평면 설계, 의령에서 누리는 명품주거단지 프리미엄

‘의령 신우 희가로 더 센트럴’은 최근 실수요자들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전 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하여 일조권이 우수하다.

특화 설계된 안방 드레스룸과 팬트리공간, 알파룸 구조를 적용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은 한샘 시스템 주방가구를 사용하여 ㄷ자로 시공하여 입주민의 편의성을 고려한 동선으로 설계된다.

단지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용적률이 132%로 다른 단지 대비 절반 정도의 세대 수만을 시공하였으며 단지 내 중앙공원이 있어 넓은 동간거리 확보로 사생활보호와 조망권에도 신경을 쓴 모습이다.

‘의령 신우 희가로 더 센트럴’은 의령 최초로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하여 단지내에 골프연습장, GX룸, 작은도서관 등을 갖추고 있다.

입주민에게 안전성을 제공하는 범죄예방환경설계(셉테드 CPTED)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셉테드란 인적이 드문 공원의 어두운 가로등을 밝은 등으로 교체하거나 지하주차장에 감시카메라를 설치하는 등 환경개선을 통해 범죄발생 빈도를 낮추는 건축설계를 뜻한다.

‘의령 신우 희가로 더 센트럴’은 택지개발지구에 들어서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받는다. 일반 민간사업장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와 달리 토지대와 공사비, 그리고 적정 수익을 더한 가격으로 의령군 심의기관으로부터 평가받은 가격보다 더 낮게 책정해 합리적인 분양가로도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선착순으로 계약자들에게 천정형 에어컨을 무상으로 설치하는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인덕원~수원 전철사업’ 내년 상반기 착공...163억 기본설계비 확보
2
올해 정비사업 마지막 ‘승부처’ 우동3구역 재개발 시선 집중
3
[포토] SRT 동탄역 둘러보기
4
연내 브랜드 대단지 역세권 아파트 분양
5
SRT 동탄역, 국내 최초 지하 고속철도역 '눈길'···9일 영업 개시
6
우원식의원‘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구간 통행료 대폭 인하 설명회 개최
7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주택시장 신흥강자 '우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