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 포토뉴스
조망권 프리미엄 갖춘 'e편한세상 밀양강' 12월 1일 1순위 청약 개시밀양강변 조망권 확보, 단지 쾌적성 높아 프리미엄 기대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11.30  10:28:2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e편한세상 밀양강 광역조감도.

주택시장에서 강, 호수 등의 조망권은 집값을 결정짓는 중요한 잣대로 작용해 왔다. 특히 수요는 많지만 공급이 부족한 덕분에 인근 아파트보다 프리미엄도 높게 형성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말 경남 밀양시 삼문동에 분양한 'e편한세상 밀양삼문'은 밀양강 바로 앞에 위치한 조망권 단지로 큰 인기를 끌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지난 5월 조망이 가능한 전용 84㎡ 25층이 최초 분양가인 2억7000만원에 3466만원의 프리미엄이 붙은 3억466만원에 거래돼 밀양에서도 가장 높은 프리미엄을 기록했다.

신규 분양시장에서도 조망 아파트의 인기는 뜨겁다. 지난 10월 부영이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내 동탄호수공원 인근에 분양한 '사랑으로 부영'에는 1867가구 분양에 6만여명이 넘는 청약자가 몰려 평균 26.16대 1로 전 주택형 1순위 청약 마감을 기록했다. 단지 인근의 동탄호수공원과 연계해 조망을 극대화했던 것이 가장 큰 인기 요인이었다.

이러한 가운데 경남 밀양에서 조망권을 극대화한 신축 아파트가 분양에 나서 실거주 및 시세차익을 기대하는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주택 가치 높여주는 밀양강 조망권 아파트 'e편한세상 밀양강'

대림산업은 지난 25일 경남 밀양시 내이동 1408-29번지 일원에 짓는 'e편한세상 밀양강'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e편한세상 밀양강'은 강변에 위치해 뛰어난 조망을 자랑한다. 탁 트인 조망을 확보하기 위해 기존 아파트의 철재 난간 대신 시야를 가리지 않는 유리난간 일체형 창호를 적용했으며, 일부 가구는 거실과 침실의 모든 창을 밀양강변 방향으로 배치해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최고 29층으로 지어져 밀양시내 랜드마크로도 손색이 없다.

상품설계에도 차별성을 뒀다. 대림산업은 자체 개발한 신평면 상품인 D House를 'e편한세상 밀양강'의 일부 가구에 적용했다. D House는 획일화된 아파트 평면을 탈피하고 같은 평형에서도 다양한 내부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새로운 아파트 플랫폼이다. 거실과 주방, 식당 간의 경계를 허문 오픈구조가 적용돼 개방감이 뛰어난 것은 물론 다이닝(Dining) 중심의 공간 창출이 가능하다.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대형마트인 홈플러스 밀양점이 도보 거리에 있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 밀양시청, 밀양병원, 밀양고등학교 등도 단지 가까이 자리잡고 있다.

교통 여건도 장점이다. 단지 인근에 있는 밀양대로를 이용하면 약 10분 내외로 삼문동과 시청 생활권 진입이 가능하다. 밀양시외터미널, KTX 밀양역을 통해 부산, 울산, 대구 및 서울 등 전국 각지로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직주근접 단지로도 손색이 없다. 밀양시에 따르면 'e편한세상 밀양강'과 가까운 밀양시 부북면 일대에는 2020년까지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LH가 사업 시행을 맡았으며, 관련 기업 및 연구기관이 다수 입주할 계획이다(출처: 밀양시 나노피아). 밀양제대농공단지, 사포일반산업단지의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e편한세상 밀양강'의 청약일정은 30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월 1일(목) 1순위, 2일(금)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8일(목)로 예정됐으며, 계약은 13일(화)부터 15일(목)까지 3일간 체결된다. 2019년 4월 입주 예정이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인덕원~수원 전철사업’ 내년 상반기 착공...163억 기본설계비 확보
2
올해 정비사업 마지막 ‘승부처’ 우동3구역 재개발 시선 집중
3
[포토] SRT 동탄역 둘러보기
4
연내 브랜드 대단지 역세권 아파트 분양
5
SRT 동탄역, 국내 최초 지하 고속철도역 '눈길'···9일 영업 개시
6
우원식의원‘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구간 통행료 대폭 인하 설명회 개최
7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주택시장 신흥강자 '우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