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대전청사 5개 기관, ‘3청사 아카데미’ 만든다
정부대전청사 5개 기관, ‘3청사 아카데미’ 만든다
  • 이강현 기자
  • 승인 2009.08.08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명사 초청 강연회 추진

정부대전청사 5개 기관(조달청, 통계청, 산림청, 중기청, 특허청)은 사회·경제·리더십·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가를 이룬 명사들을 초청하여 시민과 함께 강연을 듣는 ‘3청사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들 5개 기관은 상반기부터 실무자 협의회를 구성하여 기관 간 상시 커뮤니케이션 채널 확보 및 국민과 정부간의 공감대 형성의 장 마련을 위해 논의하여 왔다. 그러한 가운데 대전이라는 지리적 한계로 인해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유명인사를 초빙하여 공무원과 시민이 시대변화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듣도록 하여 자연스럽게 개인과 조직문화 발전에 도움을 주는 방안을 검토하게 되었다.

  이러한 기관 간 협조와 노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것이 3청사 아카데미! 그 첫회가 8월 6일(목) 오후 2시 정부대전청사 후생동 대강당에서 공무원 및 시민 1,0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열린다.

  이번 「제1회 3청사 아카데미」에서는 ‘거침없는 도전, 열정과 꿈’이라는 주제로 산악인 엄홍길 대장을 초청하여 히말라야 등정을 향한 열정과 꿈, 무한한 도전정신의 생생한 경험담을 공유하는 한편, 16좌 등정 과정에서 겪은 좌절과 실패를 극복한 이야기도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5개 기관 관계자들은 앞으로도 3청사 아카데미를 매월 1회씩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며 “이러한 자리를 통해 부처 간 협력과 교류의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공직사회에 국민과 함께하는 창조적인 변화를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