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자재&장비
한샘, 국가품질경영상 대통령 표창 수상매주 품질회의 개최 제품, A/S 고객불편 최소화
이경옥 기자  |  kolee@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11.29  08:45: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국가품질경영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안흥국 부사장(왼쪽부터 5번째)과 한샘 직원 일동.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최양하)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제 42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경영상 제조(중견)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제품, 서비스, 생산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품질 혁신에 탁월한 성과를 낸 기업과 인물을 선정해 포상하는 행사로 지난 23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정만기 산업통상자원부 제 1차관과 수상기업 임직원 등 1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샘은 제품∙서비스, 재무∙마케팅, 경영진 리더십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한샘은 ‘고객감동경영을 통해 세계최고 수준에 도전한다’는 경영방침을 토대로 품질 및 서비스 분야에서 경영 혁신을 지속해왔다.

품질혁신을 위해 CS(Customer Service)센터를 기존 고객 중심에서 품질 전체를 책임지는 조직으로 격상시키고, 품질을 기준으로 신제품 출시 여부를 결정하는 권한을 부여했다.

더불어, 매주 품질회의를 개최해 제품, 영업, 물류, 시공, A/S 전 분야에서 고객불편을 축소시키기 위해 노력했고, 고객 불편을 전년 대비 1/4로 축소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최양하 한샘 회장은 “고객감동경영으로 세계 최고 수준에 도전이라는 경영방침을 정한 이래, 품질, 서비스 분야에서 최고 수준에 도달하기 위한 혁신 경영을 지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더 나은 품질과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경옥 기자 kolee@ikld.kr

이경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인덕원~수원 전철사업’ 내년 상반기 착공...163억 기본설계비 확보
2
올해 정비사업 마지막 ‘승부처’ 우동3구역 재개발 시선 집중
3
[포토] SRT 동탄역 둘러보기
4
연내 브랜드 대단지 역세권 아파트 분양
5
SRT 동탄역, 국내 최초 지하 고속철도역 '눈길'···9일 영업 개시
6
우원식의원‘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구간 통행료 대폭 인하 설명회 개최
7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주택시장 신흥강자 '우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