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창조문화마을' 사업제안 공모 사전예고
행복청, '창조문화마을' 사업제안 공모 사전예고
  • 세종=황호상 기자
  • 승인 2016.10.28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1일 사전설명회 개최 진행 후 본 공고 예정

[국토일보 황호상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이 세종호수공원 인근에 가칭 '창조문화마을' 조성을 위한 사업제안 공모를 추진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이를 통해 행정중심복합도시(행복도시)를 문화예술인들의 창의적 활동지원과 시민들의 문화적 향유 공간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창조문화마을’이란 문화예술분야의 창의적인 활동이 가능하도록 주거, 문화, 관광, 상업, 전시, 공연, 휴식 등을 복합공간으로 조성해 도시민과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문화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긍정적인 문화 파급효과를 지속적으로 유도할 수 있는 공동체 마을을 말한다.

이번 사업에는 행복청과 LH가 공동으로 추진하며, 행복도시 내 창조문화마을 사업제안 공모를 28일 사전 예고하고 내달 중 본 공고를 시행할 계획이다.

사전예고는 창조문화마을 사업을 사전에 안내해 관심 있는 사업자와 문화예술인의 참여를 촉진하고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최상의 설계안을 제안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공모방식은 사업대상지를 대상으로 사업 신청자가 제출하는 아이디어와 사업제안서를 1차 심사해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사업신청자를 당선자로 선정하며, 당선자를 상대로 설계조정과 2차 심사를 거쳐 사업제안서에 제시한 토지가격으로 사업대상지를 공급하는 ‘아이디어 및 사업제안 공모’ 방식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또한 사업제안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신청자를 대상으로 내달 11일 오전 10시부터 LH공사 세종특별본부에서 사전설명회를 개최하고, 수요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공모지침서 작성 시 검토․반영할 예정이다. 

행복청 관계자는 “창조문화마을 조성을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도시성장 활성화에도 기여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최종 공모지침서는 심사위원명단과 함께 공모 운영위원회를 거쳐 본공고시 공모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