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율하2지구 원메이저' 우수한 교육환경 갖춰… 실수요 관심집중
'김해 율하2지구 원메이저' 우수한 교육환경 갖춰… 실수요 관심집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6.10.21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시장 내 초·중·고등학교 인접한 학주근접아파트 ‘인기’

   
▲ 김해 율하2지구 원메이저 투시도.

학교가 인접해 있는 '학주근접'아파트가 부동산 시장 내 스테디셀러로 꼽히며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자녀를 키우는 30·40대 수요층이 증가하면서 그 선호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우선, 단지 인근으로 학교가 자리하고 있는 경우 주변으로 학원 인프라가 형성되기에 유리하다. 또, 학교가 밀집된 지역은 인근에 유해시설이 들어서기 힘들기 때문에 안전한 등굣길을 보장 받을 수 있는 강점을 가진다. 뿐만 아니라 생활 기반시설도 빠르게 조성되는 편이므로 우수한 교육환경과 더불어 편리한 주거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

이에, 주거 선택 시 교육환경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학부모들이 증가, 풍부한 수요를 바탕으로 환금성도 뛰어난 편이다.

실제로 청약시장에서도 학주근접 아파트의 인기가 높게 나타난다. 신영과 대우건설이 세종시 2-1생활권에 이달 분양한 '세종 지웰푸르지오'는 평균 74.2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는 생활권 내 초등학교와 중학교는 물론 고등학교까지 개교 예정으로 향후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이미 입주한 아파트들도 웃돈이 붙어 거래되고 있다. KB부동산시세에 따르면 서울 마포구 공덕동에 위치한 '신공덕삼성래미안3차'는 공덕초, 서울여고, 동도중, 환일중·고 등의 학교가 도보 거리에 있으며 연세대, 홍익대, 이화여대, 숙명여대 등 유명 대학들이 가깝다. 이 아파트의 전용면적 84㎡의 평균 매매가는 7억3,000만원으로, 1년 전에 비해 8,250만원 상승했다.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주택구입 연령층은 대부분 자녀가 있는 3040세대이기 때문에 내 집 마련 시 학군은 빼놓을 수 없는 요소로, 학주근접에 대한 선호가 지속되고 있다"며 "우수한 교육여건과 더불어 향후 시세 차익도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 및 투자자에게 모두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김해 율하2지구 원메이저'가 분양 중에 있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현대건설, 대우건설, GS건설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선보이는 '김해 율하2지구 원메이저'는 단지 생활권 내에 학업성취도 평가 전국 5위를 기록한 김해외고를 비롯해 율하고, 경상남도외국어영재교육원, 수남초, 수남중 등이 위치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율하2지구 내 초등학교 2개교와 중학교 1개교 예정부지가 마련되어 있어 교육 여건이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또한, '김해율하2지구 원메이저'는 단지 위쪽으로 위치하고 있는 경남 관광·물류산업의 중심인 김해관광유통단지를 통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기 조성된 율하1지구 내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입주 후 바로 누릴 수 있으며, 율하2지구 내 중심상업지구와도 가깝기에 생활권 내에 모든 인프라 시설이 구축돼 편리한 생활권을 갖췄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김해율하2지구는 위치 특성 상 창원·부산 접근성이 수월한 지리적 장점을 지녔다. 창원 1·2터널, 남해 제2고속도로 등 도로 교통이 갖춰져 창원 및 부산권역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여기에 연내 개통될 예정인 김해 웅동~장유간 도로가 완성되면 창원·부산 등으로 이동이 더욱 편리해지면서 생활권이 더 넓어질 전망이다.

'김해 율하2지구 원메이저'는 경남 김해시 장유동 율하2지구 B2·S1·S2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5층, 27개 동, 전용면적 59~119㎡ 총 2391가구로 구성된다. 또 '김해 율하2지구 원메이저'는 일반 민간택지와 달리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는 특장점으로 수요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김해 율하2지구 원메이저'의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김해시 장유동 96-6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8년 1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