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환경
환경산업기술원, 알펜시아서 ‘제16회 환경기술발표회’ 개최환경신기술 수의계약 확대 등 적용 활성화 심층 논의필요
선병규 기자  |  redsun@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10.20  08:53: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이달 20일과 21일 이틀간 강원도 평창군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제16회 환경기술발표회’를 개최한다.

환경기술발표회는 환경신기술 또는 녹색기술의 개발자와 수요자가 함께 모여 최신 환경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기술의 보급과 활용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초 국토교통부가 건설신기술을 수의계약 활성화 등 공사에 적극반영하는 제도개선을 추진하고 있는 데 반해 환경부는 환경신기술에 대해서는 미온적인 입장인만큼 환경신기술 활성화를 위한 심도있는 의견교류가 필요한 시점이다.

 이번 행사에는 환경기술 보유업체와 지자체, 공공기관 관계자 등 약 250여명이 참석한다.

환경기술발표회는 환경신기술이나 녹색기술로 인증받은 환경기술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환경기술 보급‧촉진을 위한 환경부 정책방향, 지자체의 환경기술 현장적용 우수사례도 함께 발표한다.

지에스건설의 자동 제어형 막여과 정수 시스템 기술을 비롯한 8개 환경신기술, 동진P&I산업의 고압 프레스 탈수기와 패들건조기를 이용한 슬러지 건조기술을 비롯한 8개 녹색기술이 소개된다.

또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소와 서울시 생활환경과에서는 전오존시설 가동에 따른 수질개선 효과와 서울시 음식폐기물 처리 운영 및 기술개발 등에 대한 내용으로 환경기술의 현장적용 우수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기술개발 기업의 기술이전과 투자유치를 지원할 수 있는 벤처캐피탈사 등을 초청해 투자상담 간담회도 함께 열린다.

이밖에 모형과 동영상을 활용한 기술 전시, 포스터 전시 등 다양한 홍보물이 배치되고, 인증 업체들이 현장에서 홍보관을 운영하며 기술 수요자와 현장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환경산업 육성에 기여한 환경기술 보유자와 지자체 공무원, 유관기관 담당자에 대한 환경부장관 표창도 수여될 예정이다.

기술원 김동운 기술평가실장은 “전국에서 참석한 지자체 및 공공기관 발주 담당자 등 기술 수요자에게 인증받은 환경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사업화 실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선병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인덕원~수원 전철사업’ 내년 상반기 착공...163억 기본설계비 확보
2
올해 정비사업 마지막 ‘승부처’ 우동3구역 재개발 시선 집중
3
[포토] SRT 동탄역 둘러보기
4
연내 브랜드 대단지 역세권 아파트 분양
5
SRT 동탄역, 국내 최초 지하 고속철도역 '눈길'···9일 영업 개시
6
우원식의원‘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구간 통행료 대폭 인하 설명회 개최
7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주택시장 신흥강자 '우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