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눈길… 대형 실내체육관에 테마정원까지 선보여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눈길… 대형 실내체육관에 테마정원까지 선보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6.09.3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랜드마크 단지 등극… 인근시세 주도

평택 비전2차 푸르지오 조감도.

가을분양시장이 개막되자 건설사들 간의 자존심을 건 커뮤니티 전쟁이 펼쳐지고 있다. 규모는 더욱 커지고 차별화된 부대시설을 선보이는 등 실수요자 잡기에 나선 것이다.

최근에는 독서실이나 놀이방 정도를 설치하던 수준에서 벗어나 입주자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다양한 쉼터와 운동시설이 제공되면서 커뮤니티 규모가 점차 커지고 있다.

건설업계에 따르면 최근 건설되는 아파트 단지에는 학교에서나 볼 수 있는 대형 실내체육관이 들어서고 축구장 1.2배 크기의 중앙광장은 물론 호텔급 수준의 게스트하우스까지 규모뿐만 아니라 서비스까지 향상된 커뮤니티 특화 아파트들이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 커뮤니티 특화단지 랜드마크 효과로 인근시세 주도

차별화된 커뮤니티 특화단지는 지역내 명소로 주목받으면서 높은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실제, 2013년도 동탄2신도시 최초로 단지내 워터파크를 비롯해 2층 규모의 별동 도서관을 선보였던 커뮤니티 특화 단지인 반도건설 '동탄2시범단지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1차'는 모든 평형이 분양가 대비 1억원 이상 웃돈이 형성됐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 5월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차 전용면적 99㎡가 분양가 대비 1억7천만원이나 오른 5억9,200만원에 거래됐고, 전용면적 84㎡도 분양가 대비 1억 4천만원이나 오른 4억8천만원에 거래되는 등 웃돈이 붙었다.

롯데건설이 지난 3월 분양한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파크'도 커뮤니티 특화단지를 선보이며 평균 청약경쟁률 5.08대 1로 의정부시에서 7년 만에 1순위 당해에 마감되는 등 오는 10월 전매제한 해제를 앞두고 3000만원 내외의 웃돈이 붙은 상태다.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권강수 이사는 "소비자 안목이 높아지면서 건섭업계가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선보이고 있다"며 "커뮤니티 특화단지는 지역내 명소로서 인근 시세를 주도 할 뿐만 아니라 입주자들의 취미생활 뿐만 아니라 편의와 휴식을 취할 수 있어 실수요자들에게서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 대우건설 '평택 비전2차 푸르지오' 대형 실내체육관에 테마정원까지 선보여

커뮤니티 특화단지로 선착순 분양중인 '평택 비전2차 푸르지오'가 대표적이다. '평택 비전 2차 푸르지오'는 단지 거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단지 내 대형 실내체육관을 배치해 날씨와 상관없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단지내 대형 체육관은 약 710㎡(215평) 규모로 조성되며 내부에는 배드민턴 코트 3곳, 농구코트 1곳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또 주민 커뮤니티시설인 'Uz센터'에서는 피트니스클럽, GX룸, 탁구장, 실내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운동시설이 마련된다.

가족들과 함께 흙을 만지며 키울 수 있는 단지내 '텃밭'과 지중해 남부를 테마로 한 로맨스가든,플라워 가든 등 다양한 테마정원을 갖출 예정이다.

경기도 평택시 용이동 용죽도시개발지구 A4-1블록에 위치한 '평택 비전 2차 푸르지오'는 지하 2층, 지상 18 ~ 23층 아파트 7개동 총 52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기준 59㎡~104㎡의 10개 타입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일부타입 마감 등 분양마감이 임박해 있다.

용죽지구에서만 기존에 분양된 '평택 비전 1차 푸르지오(761가구)'를 비롯해 '평택 비전3차 푸르지오(997가구)' 등 총 3,600여 가구의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평택 비전 2차 푸르지오는 SRT지제역을 이용해 수서까지 20분대에 갈 수 있으며, 전국 광역 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1번, 38번 국도,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해 평택중심부 및 외곽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단지 근처에서 산업단지 통근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뉴코아아울렛, 롯데마트, 평택시청이 인접해 이용에 편리하며, 소사벌택지지구의 상업시설이 인접해 있다. 또한, 안성 신세계복합쇼핑몰(2017년 예정) 조성이 예정돼 쇼핑환경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며, 배다리생태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으로 여유로운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초·중·고교가 신설되며, 비전동 학원밀집지역으로의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평택시의 대표 학군인 평택고등학교 등 명문학군이 인접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900만원 중반대이며, 계약금 500만원, 중도금 전액 무이자 적용 등 초기 부담을 낮추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서동대로 3830(소사동 산 2-1), 평택대학교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다. 입주는 2018년 5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