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내 KTX동탄역세권 '우성 르보아시티 상가' 각광
동탄2신도시 내 KTX동탄역세권 '우성 르보아시티 상가' 각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6.09.3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반도체 공장 등 11만명 상주… 교통·개발호재 만발

우성 르보아시티 투시도.

기준금리 하락으로 인해 부동산시장이 활기를 띠면서 배후수요가 탄탄한 산업단지 인근 신규 상가 분양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규모 산업단지 인근 지역은 산업단지에 종사하는 많은 사람들로 인해 수요가 상대적 풍부한데다 개발에 따른 편의시설 및 교통 인프라가 함께 발전하는 경우가 많아 땅값 상승은 물론 인근 상가 시세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단지가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는 것도 이러한 이유다. 삼성반도체 공장,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화성동탄 일반산업단지, 동탄테크노밸리 등이 조성되는동탄2신도시의 경우높은 아파트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관심 지역으로 급부상 하고 있다.

실제로 상반기 동탄2신도시에는 총 7개단지, 5499가구가 분양됐고 이 중 6곳이 100% 완판됐다. 교통도 편리하다. 올해 12월에 KTX동탄역이 개통 예정으로 KTX를 이용하면 동탄에서 서울 수서까지 12분이면 도달 가능하고, 동탄~일산간 GTX도 2021년에 개통 예정으로 삼성역까지 5정거장이면 도달이 가능하다.또한 4호선 연장선인 동탄 인덕원선까지 예정되어 있다.

이렇게 대규모 산업단지의 풍부한 배후 수요와 편리한 교통까지 갖춰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곳이 바로 '우성 르보아시티 상가'.

이 상가의 장점은 입점 시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한 입지여건을 들 수 있다. 상가를 중심으로 인근에 삼성반도체 공장, 삼성전자 기흥 캠퍼스 등 대기업 연구단지들이 자리해 약 11만여 명에 달하는 상주인구를 갖추고 있다.

또한 KTX동탄역세권 입지이며 초역세권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으며 인근 오산지역의 수요까지 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오산지역의 수요까지 합치면 배후수요가 총 70만명에 달한다.

더불어 동탄2신도시는 상업지 비율도 2%대인 항아리상권으로서 전국 신도시 중 최저 수준을 기록, 투자자들의 상권 수요가 매우 높은 상황인 만큼 상권 형성 시 빠른 활성화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대형 병의원 및 학원의 임대문의 요청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임대계약으로도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우성 르보아시티 상가'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역로 124번길 윤정프라자 701호에 마련되어 있다.

우성건영은 '우성 르보아시티 상가' 외에도 KTX동탄역 인근에 '우성KTX타워'가 90%이상 분양달성을 하면서 이달 중에 준공예정이며, 대형 병·의원 및 학원 등이 입점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