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금 무이자 '래미안 장위 1구역'… 견본주택 오픈 첫날부터 '대박조짐'
중도금 무이자 '래미안 장위 1구역'… 견본주택 오픈 첫날부터 '대박조짐'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6.08.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늦더위에도 운니동 래미안 갤러리에 수천여 내방객 다녀가

‘래미안 장위 1구역’ 견본주택에 입장하기 위해 방문객들이 길게 줄 서 있다.

중도금 무이자,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에 수요자 솔깃

지난 26일 문을 연 삼성물산의 '래미안 장위 1구역' 견본주택이 첫날부터 수요자들로 북새통을 이루며 성황리에 분양을 개시했다. 늦더위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견본주택 관람을 위해 26일 오후 3시 기준 4000여 명의 수요자들이 다녀갔을 정도로 인기가 뜨거웠다.

'래미안 장위 1구역'은 장위뉴타운 내에서도 메인 입지로 향후 지구 내에 조성되는 다양한 인프라를 누리기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고 평가 받은 데 이어, 견본주택을 방문한 수요자들에게도 높은 호응을 얻었다.

견본주택을 방문한 강모씨(길음동, 51세)는 "직장이 종로쪽이다 보니 현재 거주하고 있는 길음동 보다는 장위동 쪽이 직장으로 가는데 더 편할 것 같아 알아보러 왔다"며 "교통환경뿐만 아니라 인근의 북서울 꿈의 숲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들어 청약을 신청해보려 한다"고 말했다.

래미안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기대감도 컸다.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김모씨(43세)는 "아파트 브랜드 중에서는 '래미안'이 1등 아니냐"며 "살고 있는 동네도 그렇고, 어느 동네를 가봐도 래미안이 집값이 젤 비싸고, 살고 있는 사람들 만족도도 높다는 걸 느낀 터라 나도 이번엔 래미안에 살아보고 싶다"고 밝혔다.

유니트를 둘러보고 나온 수요자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서울 강북구 수유동에 거주한다는 주부 이모씨(45세)는 "우리 아이가 내년에 고등학교에 진학해서 공부방을 어떻게 꾸며주는 게 좋은 가 고민했었는데 84B타입을 보니 자녀방과 안방이 멀리 떨어져있더라"며 "그동안 아파트에서 흔히 보던 스타일은 아니지만 아이가 조용하게 공부하기엔 딱 이라는 생각이 들어 아주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래미안 장위 1구역'은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 59~101㎡ 총 939세대 규모로 이 중 490세대를 일반에 분양한다. 일반 분양 물량 중 84㎡ 이하 중소형 가구가 약 96%를 차지하고 있으며, 일반 분양 물량도 전체의 52% 가량을 차지하고 있어 일반 청약자들의 로열층 당첨 가능성이 높다.

삼성물산 분양관계자는 "래미안 장위 1구역은 사통팔달의 교통망과 우수한 교육환경으로 30~40대 실수요자들에게 관심이 높았다"며 "여기에 향후 GTX 개통에 따른 직접수혜와 뉴타운 초기 분양 단지로써의 미래가치까지 기대되기 때문에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도 동시에 만족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래미안 장위 1구역'은 장위뉴타운 내 알짜입지로 꼽히고 있다. 광운초, 남대문중이 길 하나 건너로 가까이 있어 어린 자녀들의 통학환경이 뛰어난 데다, 수변공원이 있는 우이천도 단지 바로 가까이에 있어 교육환경과 주거쾌적성을 모두 갖추었다.

또 지하철 1·6호선 석계역과 6호선 돌곶이역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의정부~삼성~금정) 광운대역이 도보권에 들어설 예정이라 향후 강남까지 10분대면 이동이 가능하다.

쇼핑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사업지 반경 3km 내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등이 있는 미아사거리역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하며, 고대안암병원, 경희의료원, 한국원자력병원 등 의료시설도 풍부하다.

내부구성도 잘 갖췄다. '래미안 장위 1구역'의 일반분양 세대 구조는 주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3~4베이 판상형 중심으로 설계되어 있고 전체가 남측향으로 배치되어 일조, 채광, 환기 등에서 양호한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지상에 차가 없는 친환경 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계획이다. 단지 내에 건강, 교육, 문화, 키즈 등의 테마를 토대로 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독서실, 보육시설 등이 제공된다.

삼성물산은 하반기 중으로 장위5구역에서도 총 1562세대 중 875세대를 일반분양 할 예정이다. 1구역과 5구역은 지구 내에서 마주한 위치로 향후 총 2501세대의 대규모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예정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로 발전도 기대된다.

한편, 래미안 장위 1구역은 계약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 및 계약금(1차) 1000만원 정액제도 적용했다. 청약일정은 오는 30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수) 1순위, 9월 1일(목)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종로구 운니동 래미안갤러리(서울 종로구 운니동 114-2번지)에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