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 만족도 높이는 ‘혁신평면 설계’ 인기
수요자 만족도 높이는 ‘혁신평면 설계’ 인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6.08.2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초전' 전 가구 4.5베이·판상형·남향 위주 구성

힐스테이트초전 투시도.

최근 전용 84㎡에도 중대형 평면에서나 볼 수 있던 평면설계가 적용되고 있다. 4Bay 구성은 물론 알파공간, 마스터존 등을 적용해 집 안 구석구석 버려지는 공간 없이 수납시설을 만들어 효율적인 공간사용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처럼 건설사들이 중소형 아파트에 특화설계를 적용하는 이유를 수요자들의 니즈로 꼽았다. 중소형 아파트를 원하는 수요가 많다 보니 이들 수요를 잡기 위해 다양한 특화설계로 차별화를 적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올 상반기 온나라 아파트 매매 거래량 조사에 따르면 전용 85㎡ 이하 중소형 아파트 매매 거래량(전국기준)은 31만95가구로, 전체거래물량(36만 1510가구)의 85%를 차지하며 중소형 아파트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분양시장에서도 중소형 아파트는 연일 완판 행진을 기록중이다. 실제 지난 7월 분양된 '래미안명일역솔베뉴'는 전용 59~84㎡의 중소형에도 붙박이장, 안방드레스룸, 안방수납특화패키지, 침실2통합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한 결과계약 일주일만에 완판됐다.

◆ 하반기 분양시장, 특화설계 적용한 중소형 아파트 선보여

이러한 가운데 하반기에 분양하는 단지들 중 중소형 특화 설계를 선보이는 단지가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9월 진주시 초장지구에 분양하는 '힐스테이트초전'은 전체 1070가구 중 전용 84㎡가 886가구로 82.8%에 달한다. 전 가구 남향 위주, 4.5베이, 판상형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잘 되는 것은 물론 조망권도 뛰어나다.

타입에 따라 알파공간, 3면 발코니(일부세대) 등을 갖춘 다양한 평면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방은 보다 넓은 수납공간을 확보했으며, 마스터존 특화를 통해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33층, 9개 동, 전용면적 84㎡와 91㎡, 1070가구 규모다.

총 9개 동으로 구성된 '힐스테이트초전'은 각 동마다 엘리베이터 4대를 설치해 입주민편의를 극대화했다. 각 동의 세대수를 감안하면 최소 26세대당 1대, 최대 33세대당 1대의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입주민들은 출퇴근 시간의 번잡함을 피해 편리하게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커뮤니티시설은 스포츠, 교육, 문화 등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스포츠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 포함), GX룸이 구성된다. 교육 시설로는 독서실, 그룹스터디룸 등이 있고 문화와 관련된 커뮤니티시설로는 취미실, 카페테리아 등이 갖춰진다.

또한 단지는 일부 근린생활시설 주차 공간을 제외하면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설계된다. 특히 조경면적이 대지면적의 약 35%에 달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순환형 산책로, 테마형 놀이시설, 중앙광장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스마트한 시스템도 도입돼 입주민의 주거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우선 세대 내 주방 미세먼지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주방 하부급기 시스템'이 도입된다. 기존 바닥열 환기 시스템을 응용한 시공방법으로, 주방 싱크대 하단에 하부급기구를 설치, 정체된 기류를 순환시켜 미세먼지를 배출함으로써 환기 효과를 극대화한다. 또 첨단 무인경비 시스템과 무인택배시스템을 적용해 보안을 강화한다.

힐스테이트초전은 주거편의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동명고를 비롯해 장재초, 초전초, 동명중, 명신고, 경남예술고 등이 있어 교육환경이 좋고 학원가도 새로 조성돼 쾌적한 학습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이 있고 홈플러스와 하나로마트, 농산물시장 등이 가까워 생활이 편리하다. 수영장과 헬스장, 풋살장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진주 실내종합체육관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농업기술원 등 공공기관이 위치해 있는 터(41만5000㎡)에 2026년까지 대규모 개발사업인 초전신도심 사업이 추진되는 등 미래가치도 높다. 견본주택은 진주시 초전동 1048번지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