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델링협회, ‘제8회 리모델링의 날’ 행사 개최
리모델링협회, ‘제8회 리모델링의 날’ 행사 개최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6.08.23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6일 SH공사 대강당서 다채로운 행사 펼쳐

리모델링 건축대전 전시회․리모델링 국제 기술 세미나․기념식 등
정진학 회장 “리모델링은 건축물 실용화 및 도시경쟁력 제고 일익”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한국리모델링협회(회장 정진학)가 ‘제8회 리모델링의 날’ 행사를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동안 서울특별시SH공사 별관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리모델링협회는 리모델링의 범국민 인식 확산 및 시장 활성화를 통한 선진 건설문화와 녹색 환경 구현을 위해 9월 5일을 리모델링의 날로 정하고 지난 2009년부터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 행사는 ‘제6회 한국 리모델링 건축대전 전시회’를 비롯 ‘제13회 리모델링 국제 기술 세미나’, ‘제8회 리모델링의 날 기념식’, 리모델링 및 도시재생 현장견학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리모델링의 날 기념식에서는 ‘제6회 한국 리모델링 건축대전’ 공모전에 선정된 우수작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리모델링 발전은 물론 산업진흥 공로자에게 시상하는 ‘리모델링 우수기업인 시상식’이 거행된다.

리모델링협회 정진학 회장은 “리모델링은 선진화된 주거문화 유도로 환경친화적인 재창조 실현은 물론 건축물의 실용성 극대화 및 도시경쟁력 제고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며 “리모델링의 날은 리모델링 범국민 인식 확산 및 건설산업 발전을 유도하기 위해 매년 개최, 국내외 리모델링 우수사례 소개 등 다채로운 행사가 소개될 예정”이라고 행사 의미를 강조했다.

하종숙 기자 hjs@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