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공정기술을 통해 녹색성장 견인
친환경 공정기술을 통해 녹색성장 견인
  • 이종호 기자
  • 승인 2009.06.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 2009년 하반기 생산환경혁신기술개발사업

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저탄소 녹색성장을 통한 에너지 절감 및 친환경 공정기술을 활용한 기술개발 지원을 위해 '2009년도 하반기 생산 환경혁신기술개발사업'을 확정・공고하고 오는 7월14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신청・접수 받는다.

 

중소기업청은 오는 2013년 발효되는 기후협약에 대비하기 위해 에너지절감 및 친환경 공정기술 개발과제를 우선 지원할 예정이며, 올 하반기 지원규모는 40개 과제에 60억원이 지원될 전망이다.

 

분야별 지원내용은 선도과제, 일반과제, 보급확산과제로 구분된다.

 

'선도과제'는 기술수요조사에 의해 선정된 특정 기술분야를 지원하는 과제로 전체 개발비의 75%이내, 민간부담은 전체 개발비의 25% 이상이며 2년간 5억원까지 지원한다.

 

'실용과제'는 중소기업이 해당기업 생산공정에 맞게 자유롭게 지원대상 과제를 도출해 응모하는 과제로 전체 개발비의 75%이내, 1년간 1억5천만원까지 지원하며 '보급확산과제'는 동 사업을 통해 기 개발된 과제를 유사 환경에 있는 중소기업에 보급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가 개발하는 과제로 전체 개발비의 60%이내, 1년간 5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이번 사업의 신청접수는 온라인(www.smtech.go.kr)을 통해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청, 지방중소기업청 및 사업관련 전문기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지원업체 선정은 전문기관의 '서면평가'와 관리기관인 각 지방청의 '현장・경영평가' 전문기관에서 산・학・연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기술성・사업성 평가'. 중기청의 심의조정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