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원역 서희스타힐스 크루즈시티’ 8월 주택홍보관 개관 예정
‘도원역 서희스타힐스 크루즈시티’ 8월 주택홍보관 개관 예정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6.07.2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 대표건설사 서희건설 시공, 전용 59~84㎡ 992가구 대단지

조합원 주축 직접 발주… 일반분양보다 저렴 ‘합리적 분양가’ 강점
경인선 도원역 초역세권․수인선 숭의역 도보 이용 ‘더블역세권’ 단지

▲ 경인선 도원역과 지난 2월 개통한 수인선 숭의역 도보 이용이 가능한 초역세권이자 더블역세권 단지인 ‘도원역 서희스타힐스 크루즈시티’는 인천 원도심 내 최고 높이를 자랑하는 랜드마크 아파트 단지로 건립될 예정으로 8월 주택홍보관이 개관된다.<사진은 ‘도원역 서희스타힐스 크루즈시티’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인천광역시 남구 숭의동 180-6번지 일대에 건립예정인 ‘도원역 서희스타힐스 크루즈시티’의 주택홍보관이 인천 도화역 인근에 8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도원역 서희스타힐스 크루즈시티’는 지하 3층~지상 47층, 7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84㎡ 992가구로 구성돼 있다. 단지는 전용 59~84㎡의 중소형 아파트로 전면 4-bay 구조로 설계(일부세대 제외)돼 통풍과 채광이 뛰어나며 공간활용도가 높다.

단지는 경인선 도원역 초역세권 단지이며, 올해 2월 개통한 수인선 숭의역 역시 도보로 이용 가능한 더블역세권 단지이다. 여기에 ‘인천발 KTX 직결사업이’ 최근 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며 사업에 탄력이 붙었다. 2018년 시설공사 착수, 2021년 개통이 목표인 인천발 KTX는 수인선 송도역을 시발점으로 한다. 단지에서 약 4km 가량 떨어져 있어 대표적인 수혜단지로 떠오를 전망이다.

단지는 숭의초, 신광초, 인천남중, 광성중, 광성고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단지 바로 앞에 홈플러스가 위치해 주거 편의성 또한 우수하다.

단지는 대부분의 세대가 단지 서쪽으로 바다 조망이 가능하며, 남동쪽으로는 수봉산과 문학산이 바라보이는 더블 조망권을 갖춘 아파트이다. 여기에 인천 원도심 내 최고 높이를 자랑하는 랜드마크 아파트 단지로 지어진다.

지역 내 희소성과 함께 채광이나 일조권, 조망권 등이 우수하고 화려한 외관 등으로 랜드마크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단지 바로 앞에는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시립체육관, 수영장, 테니스장, 컨벤션센터 등 다양한 레저,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있어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단지는 공간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했다.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좋은 중소형 주택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면 4-bay 설계를 적용해(일부세대 제외) 통풍과 개방감이 좋다. 여기에 발코니 확장면적이 넓다.

주부의 동선을 고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으며, 주방과 거실은 오픈형 설계로 개방감을 확보하였다. 양면 신발장 설치, 주방 팬트리 확보(일부세대 제외),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 및 공간활용을 위한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했다.

지역주택조합은 무주택자이거나 전용면적 85㎡이하 주택을 한 채 소유한 세대주인 지역주민들이 모여 조합을 설립한 뒤 토지를 매입, 주택을 건립하는 제도로 합리적 공급가가 가장 큰 장점이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공급가격이 인근 일반분양 아파트보다 저렴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조합원이 주축이 돼 시공 등을 직접 발주하는 형식이라는 점이다. 개발이익을 남기지 않고 사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일반분양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이 가능하다.

2013년에는 지역주택조합원의 거주지 제한요건이 완화됐고, 2014년 12월 23일부터는 전용면적 85㎡ 이하의 1주택 소유 세대주도 무주택자로 간주돼 가입요건도 완화됐다.

(가칭)인천 도원역 지역주택조합이 조합원을 모집하는 ‘도원역 서희스타힐스 크루즈시티’ 아파트는 국내 지역주택조합아파트의 대표건설사인 서희건설이 시공예정사로 참여해 사업의 안정성을 더하게 됐다.

조합 관계자에 의하면 “인천 원도심권에는 최근 5년동안 아파트 신규 공급이 거의 없어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지역주택조합의 장점인 저렴한 공급가에 많은 분들이 만족하고 있을 뿐만아니라 여기에 47층 초고층 랜드마크 아파트라는 점 때문에 벌써부터 전화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분위기를 설명했다.

주택홍보관은 인천광역시 남구 숙골로 6(도화동 573-3)에 마련될 예정이며, 인천광역시 남구 경인로 251(도화동 552-5) 1층에 임시홍보관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