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건설사 오피스텔, 아파트 닮은 특화 설계로 수요자 사로잡는다
대형건설사 오피스텔, 아파트 닮은 특화 설계로 수요자 사로잡는다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6.07.2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열설계.이중창시스템.유비쿼터스.원격검침시스템 등 적용… 완판으로 이어져

대림산업,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한강신도시’ 분양… 수요자 관심집중
끊김 없는 단열설계.소형아파트 대체공간 제공.테라스 등 혁신설계 ‘자랑’

▲ 대형건설사들이 오피스텔에 아파트 특화 설계를 적용하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있는 가운데 대림산업이 김포한강신도시 중심상업지구에서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한강신도시’ 분양,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사진은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오피스텔 시장에서 대형건설사 공급이 이어지면서 브랜드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었던 특화설계가 오피스텔에도 적용 되고 있다.

혁신적인 단열설계, 이중창시스템 등 에너지 절감형 특화 설계 등을 선보이는가 하면 유비쿼터스, 원격검침시스템 등 첨단설계를 도입해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특화 설계 적용은 최근 치열한 오피스텔 분양시장에서 경쟁 단지와 차별화를 줄 수 있는 요소로 적용되고 있다. 높은 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수요자들의 입장에서는 편리하고 경제적인 설계로 높은 주거만족도를 얻을 수 있어 건설사와 수요자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때문에 아파트 못지 않은 특화설계 기술이 적용된 단지들은 분양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얻고 있다는 평이다. 실제로 지난 5월 광주광역시 광산구 쌍암동 일대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리버파크’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다름없는 설계로 수요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이 오피스텔은 함께 했던 ‘힐스테이트 리버파크’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KT IoT(사물인터넷) 시스템을 비롯해 공동현관 자동출입시스템, 지능형 주차정보시스템에 초고속정보통신 또한 특등급 수준으로 선보였다. 그 결과 이 오피스텔은 152실 모집에 3,114여명이 접수해 평균 20.49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이 마감됐다.

대림산업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지난해 5월 경기 용인 수지구 풍덕천동에서 공급한 ‘수지 e편한세상 시티’에는 그간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었던 대림산업의 층간소음 저감특화 설계를 선보여 수요자들에 인기를 끌었다. 이 오피스텔 청약접수 결과 280실 모집에 2,008명이 접수해 평균 7.17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으며 계약 4일만에 완판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또한 정우건설산업이 새 오피스텔 브랜드 ‘제이클래스’를 런칭하고 첫 분양에 나선 ‘정우 제이클래스 중동’에도 아파트 못지 않은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이 오피스텔은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생활을 위해 무인택백시스템, 오피스텔 전용 엘리베이터, 옥상정원 등이 마련된다.

업계전문가는 “특화 설계 기술이 적용된 오피스텔은 우수한 상품성으로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다”며 “수요가 많다 보니 임차인 확보에도 용이하고 오피스텔 가치도 높일 수 있어 향후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 가운데 최근에도 김포한강신도시 중심상업지구에서 대림산업의 기술력을 누릴 수 있는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한강신도시’가 분양 중에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e편한세상 시티 한강신도시’에는 대림산업이 현재 특허출원 중에 있는 ‘끊김 없는 단열설계’가 적용된다. 이 단열 설계는 집안의 모든 벽에 끊김이 없는 단열 설계를 적용해 열 손실을 최소화한다. 이 외에도 이중창시스템, Push&Pull 도어록, 디자인 특화 배선기구 등 다양한 대림산업의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또한 ‘e편한세상 시티 한강신도시’는 입주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도록 평면을 다양화했다. 전용 23㎡의 경우 가로 3.5m 너비의 확장형 원룸으로 1인 가구가 거주하기 적합하며, 거실, 주방, 방 1개로 구성된 전용 30㎡은 신혼부부가 거주하기 적합하다. 뿐만아니라 전용 43㎡은 주방, 거실, 방 2개를 갖추고 있어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소형아파트 대체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4층 오피스텔 38실에는 상가 상층부를 활용한 테라스가 제공된다.

편리한 교통환경도 갖추고 있다. 이 단지는 2018년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구래역(가칭)을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이다. 구래역에서 지하철을 이용해 김포공항역까지 20분대 도착이 가능할 전망이다. 김포공항역은 지하철 5호선, 9호선, 공항철도가 지나고 있어 여의도, 광화문, 강남 등 중심 업무지역으로 편리하게 출퇴근 할 수 있다.

‘e편한세상 시티 한강신도시’는 지하 5층 ~ 지상 20층 규모의 오피스텔로 지상 1층~3층에는 상업시설이, 4층~20층에는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오피스텔은 총 748실이 분양되며 전용면적은 23~43㎡이다. 전용면적 별로 ▲23㎡ 459실, ▲30A㎡ 51실, ▲30B㎡ 136실, ▲43A㎡ 51실, ▲43B㎡ 51실로 구성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2016-1번지에서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