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설환경기술상 > 핫이슈
[2016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賞] (주)이노싱크컨설팅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장 표창 / (주)이노싱크컨설팅
하종숙 기자  |  hjs@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7.15  19:48: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국토교통R&D 기술 상용화 선도 役 앞장

특화된 경쟁력 바탕 국내 전략기획 분야 최고 기업 자리매김
국토교통 R&D 기술 확대 보급 만전… 국민행복 실현 일익

   
정 지 윤 대표이사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주)이노싱크컨설팅(대표이사 정지윤)가 ‘2016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에서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장 표창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노싱크컨설팅은 특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정진하고 있는 기업으로 공공정책 및 R&D 기획, 기술사업화 전략 구축, 비즈니스 전략 기획, 산업 및 시장 조사분석, 표준 및 인증 전략 구축을 비롯해 고객사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이노싱크컨설팅은 ‘지식을 연결하는 창의적인 가치를 제공해 합리적으로 의사결정 하자’는 목표아래 실무경험 및 이론을 갖춘 전문가 그룹이 창업한 ‘knowledge based innovation company’(지식기반의 혁신기업)로 국내 전략기획 분야 최고의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기술사업화 분야에서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의 ‘공공시장 활용 촉진을 위한 기반구축’ 연구과제 등을 통해 건설, 교통 분야 기술의 사업화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또한 ‘마모확인 층이 있는 고무판제와 GFRP소재 클램핑플레이트를 이용한 고무보 시공’ 기술을 포천시청과 계약하는 등 국토교통 R&D 기술을 지자체, 공사, 공단 등 공공 발주기관에 공급하며 국내 국토교통 R&D 기술의 상용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노싱크컨설팅은 기술과 시장에 대한 조사분석 능력을 기반으로 민간분야의 R&D기획과 사업화 컨설팅에서부터 공공분야의 산업 정책 수립과 지역발전 정책 구축에 이르기까지 국내 전략기획 분야에서 확실한 브랜드를 구축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고객에게 최고의 비즈니스 성과를 드리는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매진, 고객사의 경쟁력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이노싱크컨설팅은 앞으로도 국토교통 R&D 기술이 널리 확대 보급돼 국민안전 제고, 국민행복 실현에 앞장선다는 전략이다.

한편 이노싱크컨설팅은 지난해 말 강원도개발공사가 개최한 국토교통 R&D 기술의 이해도를 높이고 국토교통기술의 활용을 촉진시키기 위한 ‘찾아가는 국토교통 R&D설명회’에서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과 공동 주최, ‘시인성, 친환경성, 경관성 향상된 다기능 라인조명 시스템’, ‘지열에너지를 활용한 친환경 도로융설시스템’, ‘초기빗물을 이용한 자연순응형 빗물 침투정화 저류시스템’ 등의 기술을 소개하며 공공기관, 지자체 등에 국토교통기술 확대 보급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하종숙 기자 hjs@ikld.kr

 

하종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김현미 장관 “하도급 직불제 전면 확대”···적정임금 지급 토대 마련 기대
2
중랑천 경관이 한 눈에 ‘면목 라온 프라이빗’ 명품 조망권 주목
3
욜로(YOLO)·휘게라이프(Hygge Life), 모두 즐기는 생활의 재발견
4
여의도 출퇴근 편리한 아파트, 한화건설 '영등포뉴타운 꿈에그린'
5
8.2 부동산 대책 역풍 피하자…발목잡힌 투자자자들 상가 ‘청라스퀘어7’ 주목
6
호반건설 '배곧신도시 아브뉴프랑 센트럴'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
7
행정기관 인접한 상가 '구월 지웰시티몰' 안정적 투자처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