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賞] (주)이앤이솔루션
[2016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賞] (주)이앤이솔루션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6.07.15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기술표준원장 표창 / (주)이앤이솔루션

수처리 기술력 앞세워 국가 물산업 정책 일익

수처리 전문 벤처기업… 특허 등 기술개발 선도
강원 영월 등 성능 개선공사 적용 우수한 기술력 입증

김 경 주 대표이사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수처리 전문 벤처기업 (주)이앤이솔루션(대표이사 김경주)이 ‘2016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에서 국가기술표준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앤이솔루션은 물 부족과 물 환경의 심각성 및 중요함을 인지하고 설립된 수처리 전문 벤처기업으로 부설연구소 설립과 신기술 개발 등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같은 노력은 특허등록 7건, 특허출원 2건, 상표등록 3건, 상표출원 6건을 출원했으며 등록된 특허를 적용해 사업화에 매진하고 있는 기술력 우위의 기업으로 정평이 나있다.

특히 유입탄소원 활용에 따른 회분식활성슬러지 고도처리 방법(특허 제10-1536985호)은 회분식 활성슬러지 공법을 기본 공정으로 유입수의 부하변동에 따라 자동제어가 가능하며 유입수의 유기 탄소원을 활용, 약품 투입없이 미생물만으로 하폐수를 처리하는 생물학적 고도처리로 강원도 영월군 관내 5개소 평창군 관내 1개소, 정선군관내 1개소 등에서 본 공법으로 성능 개선공사에 적용해 현재 정상 운영되며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받았다.

또한 연속회분식과 막분리를 결합한 하폐수처리의 재이용장치 및 방법(특허 제10-1485500호)으로 기술보증기금에서 특허기술의 가치평가를 해 ‘A⎺’등급인 ‘T-4등급’(T-1등급∼T-10등급)으로 평가, 우수한 기술로 평가를 받은 바 있을 뿐만아니라 특허청이 주관한 특허기술상을 수상해 특허기술에 대한 가치를 인정받아 실제 설계에 적용하는 등, 이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사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이앤이솔루션의 개발기술은 하․폐수 처리의 재이용처리에 대한 특허와 하수의 고도처리공법으로 공정을 줄이고 단순화해 전력비 등의 유지관리비 절감효과를 가져오며 누구나 쉽게 적응하고 운영이 용이한 획기적이고 효율적인 기술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앤이솔루션 김경주 대표이사는 “우리나라 뿐만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물부족시대인 현재, 물관리 노하우는 기업경쟁력은 물론 세계시장 확충에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기술개발에 주력, 국내 최고기업으로의 도약에 역량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대표이사는 “‘기술력이 곧 경쟁력’은 주지의 사실로, 이앤이솔루션은 기업 창립부터 부설연구소를 통해 기술개발에 남다른 정성을 쏟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부의 물 산업 집중육성 정책에 발맞춰가며 성장, 기업 발전은 물론 국가 발전에도 일익을 담당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하종숙 기자 hjs@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