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자연채광 솔루션 SOLIGHT 출시
태양광 자연채광 솔루션 SOLIGHT 출시
  • 선병규 기자
  • 승인 2016.07.0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솔라라이트, 테양광 이용해 자연채광 효과 구현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전력공급 솔루션 설계〮제조 전문 기업 (주)솔라라이트(대표 김월영)는 전기료 걱정 없이 태양광 시스템과 LED로 건축물 내·외부 조명에 자연채광 효과를 줄 수 있는 솔루션 ‘SOLIGHT’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SOLIGHT는 태양전지에서 오는 전기를 LED에 필요한 전기 타입으로 변환 시켜주며, 밝기에 따라 전력을 제어해주는 솔라라이트의 LED용 전력제어 솔루션이다.

자연채광은 외부 환경변화(시간대별 햇빛의 강도)와 실내 조명의 조도와의 차이로 인해 인체에 주는 악영향(호르몬 생산 리듬이상)을 해소하고, 에너지절약, 업무효율 향상(심리적 안정) 등의 효과가 있기에 자연친화적인 조명으로 각광받고 있다.

솔라라이트는 전기요금 절감에 대중화 돼 있는 태양광과 LED 조명, 이 두 가지의 장점에 저렴한 비용으로 건물, 터널, 공장, 지하주차장 등에 자연친화적인 조명을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김월영 대표는 “SOLIGHT는 전기요금 절감뿐만 아니라, 자연채광의 대중화를 통한 업무효율 향상, 심리적 안정, 산업현장〮공장 등 근로자의 작업환경 개선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솔라라이트는 기존에 출시한 BIPV 솔루션 SOLTILE, GLASOL에 SOLIGHT를 더해 건물 미관과 전력 절감, 자연채광조명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토탈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