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신촌지구 대단지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분양
평택 신촌지구 대단지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6.07.0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니신도시급 주거환경 갖춘 랜드마크 단지 조성… 4,567가구 선보여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투시도.

동문건설은 신촌지구 내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를 이달 분양할 계획이다. 그 동안 사업장 곳곳에서 마감행진을 벌여온 동문건설의 성공신화가 이번 분양에서도 이어질지 업계의 시선이 고정된다.

경기도 평택시 칠원동 신촌지구에 들어서는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전용면적 59㎡~84㎡ 총 2,803가구로 이뤄졌다. 1·2차에 걸쳐 총 4,567가구의 중소형 대단지를 형성하게 돼 향후 이 일대가 미니신도시급 주거환경을 갖춘 랜드마크 단지로 부상할 전망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신촌지구는 1호선 지제역과 동삭교차로와 인접하여 교통여건이 우수하고, 인근에 여러 지구단위계획구역과 신도시 개발로 인한 다방면의 개발호재를 안고 있어 인구 유입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송탄산업단지 북측으로 삼성전자가 조성하는 삼성고덕산업단지(가칭)와 인접하여 배후도시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경기 평택 인근 A공인 관계자는 "고덕산업단지 완공이 내년으로 다가오면서 고덕산업단지 인근 아파트 매매가격이 눈에 띄게 상승했다. 그중에서도 신촌지구는 고덕산업단지와 가까운 입지에 위치해 향후 후광효과를 누릴 수 있는 투자 가능한 유망지역"이라며 "산업단지 수요는 물론 주변 지하철(지제역) 인근 신규 주거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데다 신설역 개통호재까지 더해져 향후 높은 시세차익은 물론 미래가치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다양한 개발호재도 신촌지구의 가치를 끌어올리는 요인 중 하나다. 올해 말에 평택~수서 간 SRT 평택지제역(예정)이 개통되면, 서울 강남 수서역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20분대로 예상된다. 이를 통해 지제역은 이 연장구간의 유일한 환승역으로 만들어지며, 강남 도심권 이동이 한결 편해질 예정이다.

또한, 인근의 삼성전자 고덕산업단지 입주(예정)과 진위 엘지 산업단지의 추가 조성(예정), 미공군기지 확장이전 등 배후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여 신규 아파트들의 가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상품면에서도 우수하다. 단지 내에 공원, 상업시설, 공공용지 부지 등 생활 전반에 필요한 다양한 여건이 갖춰질 예정이다. 단지 내 유치원·초·중교와 단지 인근에 대치동 명문 학원 타운 유치가 확정 돼 수준높은 교육환경을 갖출 예정이다. 전용면적은 59~84㎡의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되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 아파트는 중소형 아파트를 선호하는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소형보다는 넓고 중형보다는 저렴한 전용 72㎡, 74㎡의 틈새면적을 공급하고 있다. 이러한 틈새면적은 발코니를 확장하면 중·대형 아파트 공간 연출이 가능하고 분양가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엄마들의 마음을 먼저 생각한 설계도 이 아파트의 포인트다. 엄마와 여가를 위한 맘스카페, 육아 스트레스가 줄어드는 키즈 캠핑파크, 어린이 물놀이터 등 동문건설이 엄마와 아이가 함께하는 최고의 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평택 최초 다채로운 맘스특화커뮤니티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단지 내 가사노동으로 지친 엄마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맘스사우나를 비롯해 평택맘들의 자기개발과 취미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자 이웃과 어울릴 수 있는 장소인 맘스아카데미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에 분양하는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입지가 뛰어나고, 평택에 공급하는 미니신도시급 대단지인 만큼 그 동안 동문건설 브랜드가 쌓아온 노하우로 사는 사람의 자부심을 높여줄 수 있는 아파트를 짓기 위해 공을 들였다"며 "평택 지역주민들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명품 단지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픈중인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의 현장전망대는 경기도 평택시 칠원동 123번지에 마련되며, 평택시청 송탄출장소(맞은편 국민은행)와 뉴코아 아울렛 앞에서 현장전망대 셔틀버스를 운영 중이다.

현장전망대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있다. 7월 3일(일)까지 사전에 배포한 스크래치 복권 당첨 경품으로 1등은 김치냉장고, 2등은 제습기, 3등은 테팔후라이팬, 4등은 휴대폰 보조배터리, 5등 주방세제세트, 6등 기타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모델하우스 오픈을 기념하여 방문객 대상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