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경화 오션포레’ 지역주택조합 조합원 모집
‘창원경화 오션포레’ 지역주택조합 조합원 모집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6.06.3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경화 오션포레.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창원경화 오션포레가 조합원을 모집한다. 

이 아파트는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경화동 1317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15층, 총 440가구, 2개 단지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76A㎡, 84A㎡, 84B㎡의 3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테라스를 도입한 복층 펜트하우스 특화설계를 통해 넓은 생활 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단지 앞, 뒤로 바다와 산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지를 바탕으로 진해항의 수변 조망권과와 장복산의 그린프리미엄을 품었다.

단지 내부는 채광과 통풍을 끌어올린 4-Bay 구조를 채택했으며 남향 위주 단지 배치를 적용해 쾌적한 주거 여건을 마련했다.

시내와 시외를 연결하는 중심위치에 자리한 이 아파트는 단지 바로 옆 안민터널과 제2안민터널(예정), 국도2호선 대체도로(예정)를 통해 쾌속 교통망을 지니고 있다.

관계자는 “경쟁력 강화와 수요자들의 불안감을 해소시키기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면서 “안심보장제를 통해 조합원에게 신뢰를 주고 있는 창원경화 오션포레의 행보는 사업 지연에 따른 비용 증가 등 지역주택조합이 가지고 있는 위험요소를 불식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모든 준비 과정을 공개하며 불확실성을 최소화한 창원진해경화동지역주택조합은 특수성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공급가가 책정된다는 게 인근 부동산 관계자들의 평가다.

분양가는 3.3㎡당 700만원대다. 현재 30세대의 잔여 조합원 가입신청을 접수 중으로, 준공 6개월 전 동호수 추첨제를 채택함에 따라, 동호수 배정은 돼 있지 않다.

주택전시관은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71-3 아크로타워 A-107호에 위치해있다. 

이경옥 기자 kolee@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