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트럭, 유로 4 엔진 달고 판매 고공주행
만트럭, 유로 4 엔진 달고 판매 고공주행
  • 안상석 기자
  • 승인 2008.04.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60대… 2001년 이후 최다판매 기록 '화제'

만 트럭버스 코리아(대표이사 김한준)가 지난 3월 한 달 동안 60대를 판매해 월간 최다판매를 기록,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만트럭이 국내에서 월 60대를 판매한 것은 2001년 한국진출 이후 처음으로 이전에는 지난해 3월 52대가 최다였다.


판매 상승의 최대 요인은 라인업 확대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점과 만트럭의 뛰어난 품질과 더불어 고객 우선의 판매 정책을 통해 만족도를 높인 것이 주효했다. 또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하반기 유로 4 기준의 대형 트럭 시장에서 경제성 높은 고효율의 연비가 경쟁력으로 작용했기 때문이다.


지난 1월 출시한 뉴 TGA 유로 4 트럭 시리즈는 트랙터 5종과 덤프 트럭 2종 등 총 7종으로 종전보다 라인업을 대폭 늘렸으며, 특히 강화된 배출 가스 규제 기준인 유로 4를 만족시키면서 출력을 종전 430마력에서 440마력과 480마력으로 높여 고객의 선택 폭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만트럭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중시하는 만 상용차그룹(MAN AG)의 기업정신을 계승해 친환경 유로 4 차량을 국내에 조기 도입해 지난 1월부터 판매를 개시했다.


만트럭 커먼레일 유로 4 엔진은 유로 5까지 대응이 가능한 배출가스재순환 장치인 EGR+MAN PM-KAT?을 적용했다. 파워풀한 토크와 마력을 유지하면서 배출 가스를 줄인 ‘만 EGR(MAN EGR, Exhaust Gas Recirculation)’ 장치는 지난 2000년부터 만 표준기술로 판매 차종에 적용돼 경쟁사들이 유로 4 엔진부터 도입하는 배출가스재순환 장치와 달리 가장 오랫동안 검증 받은 최고의 안정된 기술이다.


만 트럭버스 코리아 손주호 영업본부장은 “만(MAN) 창사 250주년, 최초로 디젤 엔진을 개발한 만 그룹의 루돌프 디젤 탄생 150주년인 뜻 깊은 올해에 달성한 의미 있는 기록이다"면서 "지속적으로 높은 품질의 신차를 국내에 출시하고 빈틈없는 사후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해 소비자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