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 배후수요 갖춘 ‘단지 내 상가’ 눈길
안정적 배후수요 갖춘 ‘단지 내 상가’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6.05.30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영 SK VIEW(뷰) 단지 내 상가’ 투자수요 관심집중

수영 SK VIEW(뷰) 견본주택 내부 전경.

지난해 12월 부산 부동산을 들썩이게 했던 '수영 SK VIEW(뷰)'의 단지 내 상가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부산 수영구 수영동 517번지에 위치한 '수영 SK VIEW(뷰)'의 견본주택에는 오픈 첫 주 총 2만5000여명이 다녀갔고, 1순위 당시 평균 133대 1, 최고 224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세대 1순위 마감을 기록했다.

수영 SK VIEW(뷰)는 부산지하철 3호선 배산역과 망미역이 가까운 더블역세권에 연수로·번영로·광안대교, 경부고속도로 등이 가까운 최적의 입지와 SK건설이라는 높은 브랜드 프리미엄으로 수요자들이 몰렸다.

특히, '수영 SK VIEW(뷰)'는 1,245세대의 중소형 대단지로 구성돼 이 지역 일대의 랜드마크로 기대를 얻고 있고 있다. 이에 따른 시세차익도 기대돼 이번에 분양하는 단지 내 상가에도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SK건설이 이번에 분양하는 '수영 SK VIEW(뷰)' 단지 내 상가는 지상 1~2층에 19개 점포로 구성되며, 72~85% 수준의 보기 드문 높은 전용률을 보인다. 또한 1,245가구의 중소형 대단지를 고정수요 뿐 아니라 인근 배산초, 남일고 등 학교 및 배산등산로 등의 풍부한 유동수요도 확보하게 된다.

'수영 SK VIEW(뷰)' 단지 내 상가는 각 호수별 공개경쟁 입찰로 분양된다. 내정가 확인 후 입찰을 통해 입찰가가 결정되며, 최고가로 입찰한 사람에게 낙찰하는 방식이다. 경쟁력 있는 내정가를 선보이고 있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계약금은 10%로 실수요 및 투자자들의 초기 부담금을 낮췄고, 입주시까지 중도금 3회 납부 후 입주시점에 분양금의 60%를 납부하는 파격적인 분양조건을 내걸고 있다.

'수영 SK VIEW(뷰)' 단지 내 상가의 견본주택은 부산시 수영구 수영동 517번지(부산 지하철 2호선 민락역 4번 출구 앞)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