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해수담수화 등 막여과 분야 기술개발 총력
K-water, 해수담수화 등 막여과 분야 기술개발 총력
  • 이경운 기자
  • 승인 2009.05.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water연구원,한국화학연구원과 MOU 체결 협력 다짐

K-water(사장 김건호)가 해수담수화, 하수처리 등 막여과 분야 기술개발에 적극 나섰다.

 

K-water연구원(원장 이완호)은 19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한국화학연구원(원장 오헌승)이 막여과 분야 공동기술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수자원·상하수도 막여과 분야 공동 연구 ▲연구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연구인력 교류 ▲기술정보·교육 및 학술정보 교류 등을 주요내용으로 상호간 협력을 약속했다.

 

K-water는 이번 MOU 체결로 이미 지난 90년대 중반부터 해수담수화, 정수처리, 하수처리 등 막여과 분야연구를 시작하기 시작해 정수장에 막여과 시설을 도입하고 있는 수공과 막여과 분야 요소기술과 소제 기술에 많은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화학연구원이 긴밀히 협력, 연구 성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날 양기관은 MOU 체결과 함께 막여과 워크숍을 개최하고 앞으로 물 부족 해결, 물 산업 지원, 국가 경쟁력 향상을 위해 ‘막여과’기술을 연계한 공동연구 수행에 나섰다.

 

이완호 K-water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녹색성장의 중심에 있는 우리 물 관리 선진기술의 세계 물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막여과 국산기술 실용화 등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는 MOU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