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와 결합한 스마트홈···ICWS 2016, 5월 11일 코엑스서 개최
IoT와 결합한 스마트홈···ICWS 2016, 5월 11일 코엑스서 개최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6.04.27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건설업계가 관심을 갖는 최신 ICT 기술은 단연 사물인터넷(IoT)이다. 특히 IoT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홈 구현을 위해 속속 기술 개발에 뛰어 들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다음 달 11일 관련 요소를 조목조목 살펴볼 수 있는 컨퍼런스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려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올해로 3회째는 맞는 ‘IoT Convergence World & Startup Forum 2016’은 다음달 11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성대히 개막한다. 올 행사에서는 스마트 홈을 비롯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IoT 플랫폼 등의 기술로 발전한 IoT 생태계’를 집중적으로 다룬다.

공통트랙에는 MS(마이크로소프트), 시스코(SISCO), IBM, SAS의 발표가 진행된다. 오후에는 3트랙으로 총 21개의 발표가 진행된다. A트랙은 IoT 비즈니스 이슈, B트랙은 IoT 응용 사례, C트랙은 스타트업과 개발자를 위한 IoT전략으로 구성됐다.

무엇보다 건설사 관계자들의 주목을 끄는 주제는 ‘스마트 홈 – 스마트램프 ‘Hue’를 통해 보는 IoT 홈 핵심 비즈니스 가치‘다. 기존 건설산업과 IoT가 융합된 대표적 사례 중 하나로 스마트 홈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스마트공장, 스마트 금융, 물류, 스마트에너지, 스마트카 등 기존 산업과 IoT 융합한 사례도 집중 거론된다.

한편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더스트리솔루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