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硏, 세계 최대 송·배전 전시회 참가
한국전기硏, 세계 최대 송·배전 전시회 참가
  • 강완협 기자
  • 승인 2008.04.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의 전기전문 연구기관이자 세계 3대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이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동안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송·배전 전시회 ‘2008 IEEE PES Transmission and Distribution Conference and Exposition’에 참가한다.

 

IEEE PES 송·배전 전시회는 2년마다 개최되는 송배전 분야 세계 최대 전시회로 세계 주요 송·배전관련 제작사와 정부 기업 연구기관 및 대학 등의 전기관련 전문가 수만 여명이 참관하는 국제행사다.

 

한국전기연구원은 이번 시카고 전시회에 김호용 시험인증본부장을 비롯한 시험부문 실무자들이 직적 홍보요원으로 참석해 공인시험 및 인증사업의 국제적 위상 제고 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김호용 시험인증본부장은 “전기연구원은 네델란드 전력기술연구소(KEMA), 이탈리아 전력중앙연구소(CESI) 등 세계 일류 공인시험기관과 동등한 수준의 초고압차단기에 대한 국제수준의 성능평가기술을 이미 확보하고 있다”면서 “이번 전시회는 전기연구원의 시험 및 인증사업과 시험역량을 전세계에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전기연구원은 이번 전시회 참가를 계기로 연구원이 발행하는 시험성적서와 인증서가 해외 각국에서도 인정을 받을 수 있도록 해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더욱 적극적인 홍보를 펼쳐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