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복합단지 ‘청주 지웰시티’ 마지막 단지 선보여
국내 최대 복합단지 ‘청주 지웰시티’ 마지막 단지 선보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6.04.2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신영, ‘청주 지웰시티 푸르지오’ 견본주택 22일 오픈

청주 지웰시티 전경.

주거·상업·교육·문화기능 갖춰… 중소형 설계 ‘인기’

(주)신영(회장 : 정춘보)의 계열사인 신영신도시개발(주)과 (주)대우건설(대표이사 : 박영식)이 충북 청주시 복대동 대농 3지구에 ‘청주 지웰시티 푸르지오’를 선보인다.

‘청주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지하 4층~지상 49층 규모에, 아파트 466가구와 오피스텔 50실로 구성돼 있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아파트 ▲84㎡ 372가구 ▲70㎡ 94가구며, 오피스텔은 모두 84㎡로 이뤄져 있다. 입주는 2019년 10월 예정이다.

신영은 지난 2004년 청주시에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섬유공장(약 498,757㎡)을 보유한 (주)대농을 인수하는 것을 시작으로 ‘지웰시티’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후 공장을 충북 청원으로 이전하고 10여년에 걸쳐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용도개발(MXD: Mixed Use Development, 주거·상업·교육 및 문화기능 등을 함께 갖춘 도시개발)을 진행해 왔다.

이에 따라 ‘지웰시티’는 단순 주상복합에서 벗어나 민간이 기획·개발한 상징적인 도시개발사업으로 평가받는 등 국내 부동산 개발사업의 대표적인 벤치마킹 사례로 꼽히고 있다. 개발을 시작한 이래 다수의 지자체 공무원들과 학계 및 업계 관계자 등이 수백여 차례에 걸쳐 현장을 견학했으며, 지난 2010년에는 일본의 대형건설사인 (주)츠치야구미의 임직원 100여명도 현장을 방문한 바 있다.

신영은 지난 2007년 지웰시티(1차) 2,164가구의 아파트와 오피스텔 216실 분양을 시작으로 2012년 두산위브 지웰시티(2차) 1,956가구를 분양했고, 지웰시티 푸르지오(3차)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로써 ‘지웰시티’는 초고층으로 구성된 4,852가구의 아파트와 오피스텔·백화점·쇼핑몰·학교·은행·병원·테마공원 등이 갖춰진 초대형 복합단지로 완성됐다.

청주 지웰시티 푸르지오 투시도.

‘청주 지웰시티 푸르지오’가 위치한 대농지구는 교통이 편리할 뿐 아니라 지정학적 위치도 뛰어나다. 중부고속도로 서청주 IC와 인접해 있으며 경부고속도로 청주 IC와도 차량으로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한 고속철도망의 거점인 오송역과 세종시의 관문 공항인 청주국제공항과도 차량으로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등 전국 어디서나 2시간 내에 도달할 수 있는 교통의 요지에 위치해 있다.

‘청주 지웰시티 푸르지오’가 들어서는 ‘지웰시티’에는 현대백화점 충청점이 영업 중이며, 219개의 식음료 및 각종 글로벌 SPA 브랜드·CGV·병원·휘트니스센터 등이 입점한 지웰시티몰 I·II 등 대규모 쇼핑시설이 갖춰져 있다. 또한 롯데아울렛·롯데마트·롯데시네마도 인접해 있어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솔밭초·솔밭중·흥덕고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단지 인근에 어린이공원과 근린공원이 들어서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주변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인근에 ‘청주 테크노폴리스’가 위치해 직주근접성이 우수하다. ‘청주 테크노폴리스’는 청주시 흥덕구 일대 152만 7575㎡ 부지에 조성되는 첨단복합산업단지로 LG생활건강과 SK하이닉스 등 1,000여개 업체가 입주할 예정이다. 향후 5700여 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다.

‘청주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최근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아파트를 겨냥해 모든 가구가 전용면적 85㎡ 미만으로 설계됐다. 일부 가구는 4베이 평면(70A형·84A·84B형)을 적용해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며 서비스면적이 극대화됐다. 또한 현관의 대형신발장과 창고, 주방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계획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데크식 주차장을 통해 주거·비주거간 독립성을 확보, 거주민의 프라이버시를 확보하기 용이하며 지역난방으로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아울러 난연단열재로 시공해 화재로부터의 안전성을 높였다.

신영 손종구 상무는 “지웰시티는 중부권의 고급주거문화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지 오래”라며 “특히 이번에 분양하는 ‘청주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지웰시티’의 마무리작품인 만큼 더욱 상품성을 높여 ‘지웰시티’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견본주택(043-232-4567)은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지웰시티 1차 옆에 위치하며 이달 22일 개관할 예정이다.

청주 지웰시티 위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