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관리원, ‘승강기 안전네트워크 워크숍’ 성료
승강기안전관리원, ‘승강기 안전네트워크 워크숍’ 성료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6.03.0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승강기 사고 예방 공동 실천 방안 등 논의

지난해 승강기 안전교육 공로자 9명에 승안원장 표창 수여
박낙조 원장 “안전네트워크 강화 승강기안전 문화 확산 주력”

 

▲ 2일 열린 2016년 승강기안전네트워크 워크숍에서 승안원 박낙조 원장(왼쪽에서 6번째)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대국민 승강기안전 강화에 주력하고 있는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원장 박낙조/이하 승안원)이 안전네트워크를 활용한 승강기안전 문화 확산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승안원은 2일 ‘서울역 KTX 1회의실’에서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어린이안전학교, 패트롤맘 등 승강기안전네트워크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승강기안전네트워크 워크숍’을 개최, 올 승강기안전 공동 실천 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이날 워크숍에서 승안원 박낙조 원장은 지난해 승강기 안전교육 활동 공로자 9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날 승안원과 승강기안전네트워크 단체들은 지난해 승강기 안전교육사업 실적보고와 승강기 안전사고 현황, 사고사례 분석 등을 토대로 2016년 승강기 안전교육사업 개선 및 협력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가졌다.

또한 승강기 안전 공동 캠페인 추진, 교육기부 사회공헌사업 확대, 승강기 안전의 날 행사 등 2016년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공동 실천방안을 마련했다.

승안원 박낙조 원장은 “승강기안전네트워크의 활동 강화로 승강기 사고 감소는 물론 안전한 이용문화가 정착되고 있다”며 “올해도 사고 취약계층의 안전교육은 물론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 등 승강기 안전을 위한 다양한 행사에 적극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며 협조를 당부했다.

하종숙 기자 hjs@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