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적인 입주자 유치…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성공 배경
적극적인 입주자 유치…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성공 배경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6.02.08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FEZ 특수목적법인 SAT, 국내 및 현지에서 활발한 홍보 마케팅 펼쳐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투시도.

선착순 분양 중, 중도금 대출 신청 접수도 곧 개시

대한민국 제1호 외국인 주택단지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IPARK)’가 분양마감 시기를 임박해두고 있다. 최근 830세대 중 물량이 빠른 속도로 소진되며 조기 완판을 눈앞에 두고 있는 것이다.

시행사인 (주)송도아메리칸타운(SAT) 관계자는 “국내 첫 외국인 주택단지인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에 대한 실수요층의 관심이 뜨거웠는데 분양 문의 사례가 쇄도하면서 분양 마감 임박이라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현재 선착순 분양을 실시하고 있는 만큼 빠른 분양 계약이 남은 물량을 선점할 수 있는 열쇠”라고 전했다.

이번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의 높은 분양 계약률은 국내와 미국 등지에서 활발히 홍보 마케팅 활동을 펼친 SAT 측 노력에 의해 나타난 결실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SAT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이 재미동포타운 사업을 위해 민간 업체와 공동으로 설립한 특수목적법인(SPC)이다.

SAT는 미국 현지 주요 분양대행사 등과 분양 대행 용역 계약을 체결하고 해외 동포 대상으로 지정계약 전환 작업에 착수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특히 미국 LA 현지에서도 분양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많은 재외동포들의 분양 관심을 이끌어내는데 성공하기도 했다.

SAT 관계자는 “국내로 유턴을 희망하는 재외동포들과 해외 시민권자, 그리고 국내에 거주해야 할 상황에 놓인 외국인 비즈니스 수요를 끌어온 것이 주효했다”며 “무엇보다도 IFEZ와 현대산업개발이 손을 잡고 시공을 맡았다는 점에서 막강한 브랜드를 형성하여 외국인들에게 신뢰를 준 것이 성공의 비결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는 송도국제업무지구 M2-2블록 일원 2만4천800㎡규모 부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64㎡A 83세대, △64㎡B 44세대 △72㎡ 172세대 △84㎡A 211세대 △84㎡B 43세대 △84㎡C 172세대 △101㎡A 39세대 △101㎡B 44세대 △118㎡ 8세대 △133㎡ 8세대 △159㎡A 2세대 △159㎡B 2세대 △159㎡C 1세대 △159㎡D 1세대로 중소형 물량이 전체의 87.3%에 달한다.

단지는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춘 송도국제화복합단지에 위치해 있다. 특히 단지 주변에 공항철도 및 인천지하철 1호선, KTX광명역, 그리고 서울 도심까지 운행하는 광역버스 정류장이 있다. 인천공항까지는 약 20분, 강남까지는 약 40분, KTX광명역까지는 약 20분만에 접근할 수 있다.

인천지하철1호선 캠퍼스타운역과는 도보 1분 거리인 초역세권 프리미엄을 자랑한다. 아울러 자가용을 통한 제2서울외곽순환도로 및 제 1,2,3 경인고속도로와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었다는 점 또한 특징이다. 단지 주변에는 홈플러스가 운영 중이며 현대프리미엄 아울렛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일 전망이다.

또한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부근에 페스티벌 워크 스트리트몰(가칭)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영화관, 아이스링크, 백화점, 호텔 등을 갖춘 대규모 복합쇼핑몰 '롯데몰 송도'도 오픈될 예정이다. 이외에 해돋이공원, 미추홀공원, 잭니클라우스GC, 오렌지듄스GC 등도 자리하고 있어 풍요로운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다.

SAT 측은 1월 말부터 미국과 한국에서 동시에 중도금 대출 신청 접수도 받고 있다. 중도금 대출은 이자 후불제 방식이 적용된다

한편, 입주는 2018년 10월 예정돼 있다. 신규 계약자의 경우 SAT 공식 홈페이지(www.i-sat.co.kr)에서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문의전화 : 032-811-4466(모델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