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도시 핫플레이스 7공구, 외국인 주택단지 성공 배후요인
송도국제도시 핫플레이스 7공구, 외국인 주택단지 성공 배후요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6.02.0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캠퍼스 타운·국제화복합단지 장점 갖춰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투시도.

송도 아메리칸타운 분양마감 임박, 선착순 분양 실시

인천 송도국제도시 7공구 지역이 새로운 중심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문화생활, 쇼핑부터 교육, 교통까지 아우르는 뛰어난 입지 조건을 바탕으로 송도국제도시 발전의 첨병 역할을 맡고 있는 것이다.

송도 7공구는 산·학·연 중심지역이라 알려져 있다. 글로벌 캠퍼스 타운과 국제화복합단지가 자리하고 있어 송도국제도시 글로벌 발전상에 부합하고 있는 것이다.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를비롯하여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조지메이슨대학교 송도캠퍼스, 인천글로벌캠퍼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등의 글로벌 캠퍼스들은 송도국제도시 7공구에 자리하면서 다양한 연구개발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있다. 총 1만여명의 연구 인원들은 R&D 연구 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기술경영학과, 컴퓨터과학과, 약학대학, 공과대학, 에너지, 유통, 공중보건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쇼핑 시설도 들어설 예정인 가운데 주민들을 위한 원스톱 라이프를 구현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송도국제도시 7공구 주변에는 대형마트인 홈플러스가 운영 중이며 현대백화점 아울렛 및 송도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등도 들어설 예정이어서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 증진 또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업계의 한 관계자는 “송도국제도시 1, 2공구는 송도센트럴파크 중심의 근린생활시설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센트럴파크역, 인천대입구역, 동북아무역센터를 끼고 식음 위주의 상가들이 밀집해 있는 상황이지만 반면 대형유통시설 및 영화 등 문화 시설이 부족하다는 약점을 가지고 있다”며 “반면 7공구의 경우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등이 들어설 예정인 가운데 특히 캠퍼스타운역을 중심으로 송도국제화복합단지 후광을 받을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인천지하철1호선 초역세권 프리미엄 가치를 등에 업고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캠퍼스타운역을 중심으로 편리한 대중교통 환경을 구축해두고 있는 것이다. 또한 인천공항, 김포공항을 모두 아우르고 있을 뿐 아니라 서울 간 운행하는 광역버스 노선도 구축돼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송도 제1교에 의한 제3경인고속도로 진출도 수월하다. 덕분에 송도국제도시 7공구 지역을 기준으로 인천공항까지는 약 20분, 강남까지는 약 40분, KTX광명역까지는 약 20분 만에 접근할 수 있다.

국내 첫 외국인 주택단지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IPARK)’는 7공구의 대표적인 분양 성공 롤모델로 꼽힌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과 현대산업개발이 손을 잡고 조성하는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의 경우 최근 분양 마감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7공구가 새롭게 주목을 받으면서 외국인 실수요층에게 크게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64㎡A 83세대, △64㎡B 44세대 △72㎡ 172세대 △84㎡A 211세대 △84㎡B 43세대 △84㎡C 172세대 △101㎡A 39세대 △101㎡B 44세대 △118㎡ 8세대 △133㎡ 8세대 △159㎡A 2세대 △159㎡B 2세대 △159㎡C 1세대 △159㎡D 1세대로 중소형 물량이 전체의 87.3%에 달한다.

시행사인 (주)송도아메리칸타운(SAT) 측은 현재 분양 마감 임박을 앞두고 선착순 분양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1월 말부터 미국과 한국에서 동시에 중도금 대출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중도금 대출은 이자 후불제 방식이 적용된다.

한편,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입주는 2018년 10월 예정돼 있다. 신규 계약자의 경우 시행사 SAT 공식 홈페이지(www.i-sat.co.kr)에서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문의 : 032-811-4466(모델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