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벚꽃축제 '여민락 한마당' 개최
국회, 벚꽃축제 '여민락 한마당' 개최
  • 조상은 기자
  • 승인 2009.04.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국극 '춘향전'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

국회는 벚꽃축제 기간을 맞이해 오는 11일, 12일 양일간 국회벚꽃축제 '여민락 한마당'을 개최한다.

 

국회운동장에서 이뤄지는 이번 행사에서 한국형 오페라인 여성국극 ‘춘향전’과 궁중검무의 백미 ‘진주검무’등 신명나는 우리의 전통문화예술과 지구촌 청소년들의 ‘세계문화 민속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국회는 ‘여성국극’의 세계적인 공연문화상품으로서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세대전승을 위한 범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행사기간 동안 국회운동장에서 여성국극‘춘향전’을 공연한다.

 

이를 위해 전시부스를 설치해‘여성국극 60년 전시회’를 열고, 전시 부스를 찾는 관람객에게 여성국극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해설사도 배치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국회는 전통 단오부채 만들기, 전통떡 만들기, 한국전통의상체험 등 다채로운 전통체험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국회도서관은 10일과 11일 서울팝스오케스트라 등이 참여하는 작은 음악회를 여는 동시에 책잔치 마당을 열어 국회도서관이 문화와 정보가 교류하는 장으로 제공한다.

 

이와 관련 국회는 국민과 소통하기 위해 국회벚꽃축제기간동안 국회 경내를 완전 개방해 별도의 예약 없이 국회 본청을 참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국회의사당 관람을 원하는 국민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본청 면회실 앞으로 오면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1시간 단위로 담당자의 인솔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