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기고] “수요자 중심 경영체계 고도화 원년 될 것”
[특별기고] “수요자 중심 경영체계 고도화 원년 될 것”
  • 선병규 기자
  • 승인 2016.01.22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김용주 원장

 “수요자 중심 경영체계 고도화 원년 될 것”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김용주 원장
2016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올해 내실화에 더욱 힘써 질적 성장을 구체화하고, 한 단계 더 도약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소통과 팀워크를 바탕으로, 창조적인 혁신을 실현해 나갈 것입니다.

기술원은 올해 환경복지 실현을 위한 R&D 기획을 고도화 해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 국민체감형 환경기술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우수한 국내 환경기술을 활용한 장기적인 수출 지원전략을 수립하는 등, 중소 환경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체계를 고도화 할 것입니다.

국내 지자체들과 협력해 지역별 환경산업 육성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기업들이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친환경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해 친환경 경제기반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특히, 지난해 말 기술원의 종합적 역할과 지위를 명확하게 반영한 ‘한국환경산업기술원법’이 제정?공포됐습니다.

이를 토대로 기술원은 국민들의 환경복지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지속가능한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종합 환경기관으로서 역할에 더욱 매진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작년에 신설된 ‘환경보건안전단’을 통해 국민의 환경보건과 안전을 책임지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다할 방침입니다.

가습기살균제 피해 등 국민의 환경피해를 구제하는 제도를 더욱 확대하고, 화학물질 및 제품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어린이활동공간 환경안심인증제 등 국민의 생활과 밀착된 환경보건 서비스도 확대하도록 하겠습니다.

2016년에는 100% 수요자만 생각하는, 고객 중심의 경영체계 고도화에 더욱 매진해 환경과 경제의 상생, 나아가 국민의 보건과 안전을 책임지는 선도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올 한해도 기술원의 ‘수요자 중심 경영체계 고도화’를 위해 여러분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