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업계
승안원, 산교육장 설치… 광주.전남 승강기안전 제고 총력광주안전체험관에 ‘승강기 안전코너’ 구축… 어린이 맞춤형 홍보 강화
하종숙 기자  |  hjs@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12.29  14:58:3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3D 퍼즐 전시․동영상 상영 등 다양한 콘텐츠 선보이며 ‘인기’
박낙조 원장 “승강기 사고 예방․승강기 이용문화 정착 일익”

 
   
▲ 승강기안전관리원이 광주안전체험관에 승강기 안전과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갖춘 ‘승강기안전코너’를 설치, 광주․전남지역 어린이들의 승강기 안전교육장으로 활용하며 어린이 승강기안전 제고를 위해 적극 나섰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광주 세계광엑스포주제관의 광주안전체험관에 ‘승강기안전코너’가 신설, 광주․전남지역 어린이들의 승강기 안전을 위한 산교육장으로 활용된다.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원장 박낙조/이하 승안원)은 지난 10월 20일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승강기안전 체험교육 실무협정’을 체결해 세계광엑스포주제관의 광주안전체험관에 ‘승강기안전체험시설’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승안원은 ‘정부 3.0 정책’에 부합해 찾아가는 승강기 안전서비스를 제공하고, 광주․전남지역 어린이들의 승강기 안전교육을 위한 각종 전시물과 동영상 상영 등이 가능한 ‘승강기안전코너’를 구축,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광주안전체험관의 ‘승강기안전코너’에는 승강기 안전을 위한 각종 전시물과 승강기 안전 3D 입체퍼즐과 ‘승강기안전지킴이 아이쿠’ 동영상 상영 등 영상교육이 가능한 전시관이 설치돼 광주․전남지역 어린이들이 눈으로 보고 즐기면서 승강기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난 10월 20일 실무협정 당시 승강기안전코너를 구축 운영하고 교육자료 공유 및 개발, 승강기 사고 예방을 위한 콘텐츠 공유, 승강기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행사 참여, 기타 승강기 안전교육과 홍보 등에 적극 협조하기로 협약함에 따라 ‘승강기안전코너’가 설치됐다.

승안원 박낙조 원장은 “광주안전체험관의 승강기안전코너 운영으로 광주․전남지역 어린이들의 승강기 안전교육이 활성화돼 사고 예방은 물론 승강기 이용문화 정착에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승안원은 앞으로도 어린이 승강기안전 교육 등 승강기 안전문화 제고를 위한 다각적인 방안 실현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하종숙 기자 hjs@ikld.kr


 

하종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의정부에 녹색도시 짓는다… 'e편한세상 추동공원'
2
중도금 무이자 '래미안 장위 1구역'… 견본주택 오픈 첫날부터 '대박조짐'
3
교통·학군·생활인프라 3박자 갖춘 아파트… '덕풍역 양우내안애' 주목
4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29일부터 최저 연 1.3%로 인하
5
청약통장 없이 시세보다 저렴하게 내 집 마련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인기
6
자족형 도시 신규 분양 이어진다
7
내 집 앞마당에 사드(THAAD)를 설치하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