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 SK VIEW(뷰)’ 견본주택 분양열기 후끈
‘수영 SK VIEW(뷰)’ 견본주택 분양열기 후끈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5.11.2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향·판상형 아파트…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

수영 SK VIEW(뷰) 견본주택에서 방문객들이 분양상담을 받고 있다.

12월 2일 1순위 청약개시

영하의 날씨에도 ‘수영 SK VIEW(뷰)’ 견본주택은 뜨거웠다. 지난 27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 ‘수영 SK VIEW(뷰)’에는 영하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파가 몰려 추위를 녹였다. 청약일정으로 이달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월 2일 1순위, 3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12월 9일 당첨자발표를 거쳐 15일부터 17일까지 계약이 진행된다.

단지의 인기 원인은 다양하지만 남향에 판상형으로 설계된 것이 가장 주요했다. 남향은 기본적으로 누구나 다 선호하는 향으로 인기가 높다. 남향구조는 여름에는 햇빛이 적게 들어와 시원하고, 겨울에는 해가 깊숙하게 들어와 따뜻하다. 때문에 냉·난방비가 적게 들어 관리비 절감되는 장점도 있다.

또한 실용성을 따지는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판상형의 구조의 아파트도 다시 인기가 높아진 것도 원인이다. 판상형구조는 탑상형이나 타워형에 비해 채광과 통풍이 유리하다. 판상형은 보통 앞뒤베란다를 열어두면 통풍이 잘 되어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준다. 더욱이, 판상형 구조는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평면을 도입하기에도 더 적합하다.

한 업계 전문가는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남향에 판상형으로 설계된 아파트가 성적도 좋다”며 “실제 아파트 거래 시에도 남향에 판상형타입은 거래가 활발할 뿐 아니라 다른 타입에 비해 시세도 높아 환금성이 뛰어나다”고 밝혔다.

지난 27일 견본주택을 개관한 SK건설의 ‘수영 SK VIEW(뷰)’도 이러한 이유로 인기를 끌었다. 전체 남향위주의 단지배치와 판상형 설계로 수요자들 사이에서 분양 전부터 입소문을 탔다.

망미1구역을 재개발하는 ‘수영 SK VIEW(뷰)’는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단지는 지하4층~지상35층, 전용면적 59~84㎡ 아파트 13개동으로 총 1245가구 규모다. 이 중 858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실수요자가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 아파트로만 전체 가구가 구성됐고, 최고 35층의 초고층 아파트로 설계돼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평이다.

◆ 더블역세권, 뛰어난 교육·생활여건까지 갖춘 탁월한 주거여건 눈길

‘수영 SK VIEW(뷰)’는 부산지하철 3호선 배산역과 망미역이 가까운 더블역세권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연수로·번영로·광안대교를 통해 부산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한 광역교통여건도 뛰어나다.

단지 바로 옆의 배산초를 비롯해 망미중·남일고 등 초·중·고를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교육환경도 탁월하다. 부산외고·경상대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주변으로는 생활인프라가 풍부하게 형성돼있다. 코스트코·이마트·망미중앙시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신세계백화점·롯데백화점 등이 들어서있는 센텀시티도 가깝다. 부산지방 국세청·병무청 등 관공서와 부산의 해양민속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수영사적공원도 단지 인근에 자리해있다.

◆ 쾌적성 높인 단지설계에 효율성 극대화한 4Bay·4Room 특화설계 적용

‘수영 SK VIEW(뷰)’는 낮추고 지상에는 차가 없는 쾌적하고 안전한 아파트를 구현했다. 실내는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한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했다. 전용 73²와 84㎡ 주택형은 4베이(아파트 전면에 배치된 방이나 거실)로 설계했다. 전용 73㎡는 다양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복도 팬트리(식료품 저장소)를 제공하며, 전용 84㎡는 방을 네 개로 구성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을 위한 휴게공간과 자연형 연못 및 수경시설(벽천)이 조성된다. 유아놀이터를 비롯한 테마형 놀이터가 들어서며, 체력단련시설·배드민턴장·멀티코트 등이 설치된다. 사계절을 고려한 조경시설도 선보인다.

◆ 입주민을 배려한 첨단시스템과 보안시스템

‘수영 SK VIEW(뷰)’는 삶의 질을 높여주는 다양한 첨단 시스템과 입주민의 안전을 책임질 보안시스템이 갖춰진다.

방문자 영상확인을 비롯해 통화·방범·가스감지 및 차단·엘리베이터 호출·에너지사용내역 확인이 가능하다. 200만화소의 CCTV를 단지 곳곳에 마련하고, 지하주차장에는 비상벨을 만들어 입주민들의 안전을 고려했다.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절감시스템도 적용된다. 현관 LED센서등·대기전력 차단 스위치·전열교환형 세대환기시스템·실별 온도조절시스템 등이 설치되며, 일괄소등 가스차단과 동시에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한 스위치도 각 가정 내 현관에 마련된다. 또 중앙정수처리시스템·무인택배 시스템과 입주민들을 위한 전자책 도서관도 제공된다.

‘수영 SK VIEW(뷰)’의 견본주택은 부산지하철 2호선 민락역 4번출구 인근인 부산시 수영구 수영동 517번지에 위치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030만원으로 중도금(분양가의 60%) 이자후불제 혜택이 제공된다. 입주는 2019년 5월 예정이다.

문의 051-761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