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주거약자를 위한“주택유지관리지원단”출범
용인시 주거약자를 위한“주택유지관리지원단”출범
  • 우호식 기자
  • 승인 2015.10.27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용인건축사회-명지대 건축학부 MOU 체결

[국토일보 우호식 기자] 용인시의 건축사들과 건축학 전공 대학생들이 힘을 모아 관내 주거약자들의 집을 수리하고 안전관리를 자문해주는 ‘주택유지관리지원단’이 생긴다.

시는 ‘주택유지관리지원단’ 운영을 위해 용인지역건축사회, 명지대학교 건축대학 건축학부와27일 오후 4시 시청 14층 규제개혁 토론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정찬민 용인시장을 비롯해 용인지역건축사회 정내수 회장과 임원진, 명지대학교 이상현 건축학부장,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관내에서 활동하는 건축사들과 명지대학교 건축학부 학생들은 주거약자들의 노후불량주택을 보수·수리하고 안전 점검 실시, 유지관리 자문 등의 봉사를 펼치게 된다.
 
지원대상은 20년 이상 된 노후 불량주택이며, 자발적 주택 보수가 어려운 주거약자를 대상으로 한다.
 
시는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 복지관련 부서를 통해 대상가구를 추천하고, 주택유지관리지원단은 추천받은 주택을 현장조사해서 노후정도가 심하고 보수 자립도가 낮은 주택순으로 선정, 보수와 수리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정찬민 시장은 “이 협약은 사랑중심의 따뜻한 주거문화 구현과 100만 대도시에 걸맞은 한 단계 진화한 기부문화를 뿌리내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열악한 주거환경에 처한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꾸준히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