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신도시, ‘자연·교육·생활’ 3박자 갖춰··· 강남까지 30분대
광교신도시, ‘자연·교육·생활’ 3박자 갖춰··· 강남까지 30분대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5.10.0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교 호반 베르디움 6차 투시도.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수도권 남부 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분양지역은 광교신도시다. 광교산, 원천저수지, 광교호수공원 등 자연환경이 좋고 녹지비율이 높은 편이며 게다가 학교를 중심으로 한 신개념 주거단지인 ‘에듀타운’ 조성으로 높은 교육 프리미엄을 기대해 볼만하기 때문이다.

또한 신분당선 연장선인 정자~광교 구간이 오는 2016년 개통이 예정되며 강남까지 환승 없이 30분 만에 도착할 수 있어 편리한 서울 이동이 가능할 전망까지 더해져 인기가 높다.

분양전환형 민간임대아파트 ‘광교 호반베르디움 6차’는 개통이 예정된 신분당선 광교역(가칭)까지 도보로 5분이면 역에 도착할 수 있다.

더불어 에듀타운 근처 아파트로 친환경적인 주거단지가 조성돼 쾌적하고 밝은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광교호반베르디움 6차는 분양전환임대아파트로써 전 가구가 5년 간 거주 후 분양전환가능하며 매매예약제 선택 시 5년간은 전세가 상승 걱정이 필요 없고, 취득세, 재산세 세금 부담이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분양 전환 후 양도세, 비과세 혜택(1가구 1주택에 한함)이 있고 호반베르디움의 뛰어난 시공력과 분양 전환 시 시세차익 기대까지 더해져 아파트 구입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장점들이 있다.

또한 웰빙타운으로써 교통, 교육, 자연환경의 3박자를 갖추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광교중학교, 광교고등학교가 가깝고 특히 수원 최대 규모 도서관 광교 홍재도서관이 바로 앞에 있어 교육여건이 좋다.

근방에 아브뉴프랑, 이마트가 있어 생활여건이 좋으며 광교호수공원, 솔내공원, 광교산이 근처에 있어 자연환경을 가까이 할 수 있다.

교통여건도 편리하다. 서울역, 강남, 판교, 사당 방면 광역버스 교통망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용인서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를 이용하면 전국 주요지점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광교호반베르디움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229번지(광교신도시 A6블록)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1층~지상 15층, 8개동 446가구 규모이다.

견본주택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3-11번지에 위치해있다. 입주는 2017년 5월 예정이다.

문의 : 1566-0955

이경옥 기자 kolee@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