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기 사라진 주택시장… 집 사려면 지금이 적기
비수기 사라진 주택시장… 집 사려면 지금이 적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5.08.01 0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궁자이 등 뉴타운지역 분양아파트 인기 고공행진 ‘마감임박’

경희궁자이 조감도.

분양시장의 7, 8월은 쉬어가는 시즌으로 꼽힌다. 그러나 7월 서울 아파트 거래량이 계속 늘면서 7개월 연속 역대 최고치를 기록. 여름철 비수기인데도 아파트 거래물량은 여전히 늘어나는 추세다.

27일 서울부동산정보광장에 따르면 7월 서울 아파트 거래량은 26일 기준 9412건으로 2009년 7월의 9005건을 돌파했다. 7월 거래량만 비교했을 때 2006년 실거래가가 집계되기 시작한 이후 가장 많은 것이다.

여름철 아파트 매매 비수기로 꼽히는 계절적인 요인을 감안하면 그 어느 때보다 거래가 잘되는 호황을 맞고 있는 것. 특히 일부 지역은 월세 전환으로 전세 구하기가 날로 매매 거래량이 전월세 거래량을 추월한 것으로 보이고 있다.

이러한 결과는 집을 구매하고자하는 수요자가 많아졌기 때문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한 부동산 관계업자에 따르면 “높은 전세가율로 인해 구매로 갈아타려는 수요가 증가하는 것은 물론 금리인하로 이번 기회에 대출을 받아 내집을 마련하겠다는 심리가 반영됐기 때문”이라며 “또한, 경기 회복 기대감도 매매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어 최근 매매를 문의하는 전화가 늘어 났다. 집값 상승 초기의 움직임도 보이기 때문에 더 가격이 오르기 전에 집을 사야한다.”고 전했다.

아파트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분양시장 거래도 활발하다. 실례로 지난달 19일 견본주택 개관한 부천옥길지구의 ‘부천옥길자이’는 정당계약일 이후 전세대가 완판됐으며, 왕십리뉴타운에 인접한 ‘왕십리자이’도 지난달 26일 견본주택을 오픈 후 모두 완판됐다.

또한 도심권에서 GS건설이 공급중인 단지 역시 수요들이 몰리면서 마감임박에 돌입하여 가재울뉴타운 4구역에 위치한 DMC파크뷰자이, 돈의문뉴타운 1구역의 ‘경희궁자이’도 빠른속도로 소진되고 있다.

서울 도심권의 인기지역에는 집을 보러 오는 사람이 부쩍 늘었다. 4대문 안 최대 규모 아파트 단지로 주목받은 경희궁 자이는 지난 6월부터 전매제한이 풀리며 수천천만원의 웃돈을 얹은 매매가 일어나고 있다.

지난달 31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경희궁자이 59㎡ 아파트는 4000만~6000만원 웃돈을 얹어 거래되고 있다. 대형평수 중에서도 101㎡의 경우 3000만~5000만원, 116㎡은 3000만원~2억원, 138㎡은 9500만원가량 형성이 되어 있어 평형을 가리지 않고 모두 오름세를 보였다. 84㎡형은 분양마감 단계에 있지만 1,500~2,500만원대 웃돈이 얹어졌다.

이 아파트는 종로구 송월동에 위치해 종로·중구 등 직장 밀집 지역이 맞닿은 입지로 출퇴근이 편해 관련 종사자의 문의가 많은 편이다. 여기에 도보 거리로 서울지하철 5호선 서대문역과 3호선 독립문역 역세권이며 시청, 광화문방면 대중교통이 다양하다.

아파트 주변으로 강북삼성병원, 서울적십자병원 등과 경복궁, 덕수궁, 서울역사박물관 등 병원, 고궁 등이 가깝다. 롯데마트, 롯데아울렛 등과 명동 일대 대형 상권을 이용하기 쉽다.

분양 관계자는 “84㎡를 제외한 모든타입은 분양이 마감됐고, 단지 내 조망이 가능한 일부 잔여세대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어서 수요자들의 발걸음이 분주하게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최초 오픈 당시에는 할인분양 논란이 있었지만, 경희궁자이는 할인분양계획이 전혀 없고 최근 기존분양물량에 프리미엄이 붙기 시작하면서 그 동안 관망세로 지켜보던 수요자들의 관심도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

현재 서울 종로구 송월길 75에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며, 단지 내 조망이 가능한 일부 잔여세대를 계약금 정액제(1차분), 중도금이자 후불제로 마지막 잔여세대 동,호수 지정 분양을 진행하며, 방문 상담시 사은품증정행사 및 한경주거문화대상 아파트대상 기념으로 계약고객 대상으로 수기공모전을 진행하고있다.

문의 1800-8577 (경희궁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