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지구 최중심지 상가 ‘마곡프라이빗타워2’ 분양인기 절정
마곡지구 최중심지 상가 ‘마곡프라이빗타워2’ 분양인기 절정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5.07.3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의 마지막 노른자위 마곡지구… 투자수요 관심집중

마곡프라이빗타워2 투시도.

기준금리가 사상 최저 수준인 1%대로 떨어져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수익형 상가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시장 침체로 투자를 꺼리던 투자자들이 정부의 부동산 규제 완화와 초저금리 시대에 따른 대출 부담 완화로 인해 안전하게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상가로 관심을 돌리고 것이다.

특히, 역과 인접한 역세권 상가나, 유동인구, 브랜드, 대기업수요 등 안정적인 임대수익 조건을 갖춘 상가분양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배후수요가 풍부하여 수익률 높이기가 쉽기 때문이다. 수익형부동산 투자의 경우 투자 위험을 피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입지 조건이 뛰어난 곳의 랜드마크 상가에 투자하는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상가는 은행예금 금리 보다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어, 초보투자자들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라며 “최근 정부의 부동산정책 발표로 시장 여건도 좋아지고 있어 배후수요와 교통여건이 좋은 상가로 선별투자를 한다면 저금리 기조시대 안정적인 수익률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 가운데 수도권에서 상가분양열기가 뜨거운 지역으로 서울의 마지막 노른자땅 마곡지구가 여전히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마곡지구는 판교 테크노밸리의 5배 상암DMC의 6배에 달하고, 코오롱, 롯데컨소시엄, 넥센타이어, 대우조선해양, 이랜드컨소시엄, 이화의료원, 마곡지구의 코엑스라 불리는 특별계획구역(R&D연구단지, 컨벤션센터, 쇼핑스트리트&백화점)까지 들어설 예정으로 상주인구는 16만 5,000명, 유동인구는 3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마곡지구의 상업용지 비율은 3.2%로 분당 8.4%, 위례 7.2%, 동탄2신도시 4.5%에 비해 훨씬 낮은 수준이다. 또한, 부족한 상업시설에도 불구하고 토지낙찰가는 해마다 상승하고 있어 마곡나루역 상가는 희소성으로 인해 많은 시세차익과 임대수익이 예상된다.

특히, 마곡지구 내 지난 3월 분양한 프라이빗타워1의 경우 하루 만에 완판을 기록하며 마곡지구의 투자열기를 증명했다. 이어 ‘마곡프라이빗타워2’가 분양을 시작하면서 현재 완판을 코앞에 두고 있다.

마곡프라이빗타워2는 마곡지구 대기업수요 중심부인 마곡나루역에 위치하며, 대기업인 넥센타이어, 롯데컨소시엄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대우조선해양이 바로 옆에 있으며, 마곡지구의 코엑스라 불리는 특별계획구역과 트리플역세권이 근접하기에 마곡지구의 중심인 마곡나루역의 상주인구와 유동인구의 따른 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교통편으로는 마곡나루역이 9호선 급행열차운행(예정)으로 마곡나루역에서 여의도 10분대, 강남고속터미널, 신논현역(강남대로)과 코엑스를 거쳐 종합운동장까지 38분이면 도착할 수 있고, 공항철도 마곡역은 상암동 디지털 미디어시티역, 홍대입구역 10분대, 서울역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어서 특급교통 수혜지역이라 할만하다.

마곡프라이빗타워2는 마곡나루터길인 36m대로변과 보행자가 많은 12m 도로변으로 간판이 보이기 때문에 가시성과 접근성이 좋아 임차인은 물론 투자자의 선호도가 높다. 특히, 오피스와 상업시설 등 주거 및 업무가 모두 가능하고 한강과 연결되는 보타닉공원이 바로 앞에 위치해 휴식 및 여가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마곡프라이빗타워2의 상가는 약98%의 분양률을 보인 안강프라이빗타워1과 유사한 높은 수익률이 예상되며, 합리적인 분양가와 특화된 설계, 최적의 입지로 안강프라이빗타워1의 완판신화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마곡프라이빗타워2 상업시설 대표전화 : 02-2666-8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