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賞] (주)에스와이테크
[2015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賞] (주)에스와이테크
  • 선병규 기자
  • 승인 2015.07.2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패널업계 첫 조달청 우수제품 인증

국내 패널업계 첫 조달청 우수제품 인증

‘다기능 패널시스템’ 상용화…매출확대 기대
대한민국주거환경 및 건축문화 향상 기여

▲ 홍영돈 대표이사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주)에스와이테크(대표이사 홍영돈)가 ‘제10회 2015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 시상식에서 조달청장 표창을 차지했다.

 에스와이테크는 경제적이고 보다 안전성을 갖춘 건축용 패널 공급과 친환경 신소재 건축자재를 제조해 모듈러주택 보급사업을 확대하고 대한민국 주거환경 및 건축문화 향상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KS산업규격, ISO품질경영시스템, FM APPROVALS, 내화구조 인증 등 여러 시험테스트를 통해 내구성, 방음성, 단열성, 화재안전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들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특히 에스와이테크가 개발, 상용화 한 ‘다기능 패널시스템’은 접합부에 원천 누수차단 기술, T-밴드 견고한 외백재 기술, 태양광 전용 지붕패널기술, 화재와 구조안정성 등을 검증받아 국내 패널업계 처음으로 올해초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인증됐다.

 이 시스템은 열교환 발생을 근본적으로 차단할 수 있어 에너지 절약 효과가 크고, 국내 공동주택의 주요 하자인 결로 발생을 현저히 줄일 수 있는 외단열 시스템의 장점을 바탕으로 구조적 강도 미흡과 단순 외형, 화재에 취약한 단점을 보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 모든 공공기관 건물이 에너지효율 1등급을 받아야 하는 것을 감안했을때, 조달청 우수제품 다기능패널시스템은 향후 매출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아울러 에스와이에크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의 재해재난대비 임시거주공간 시스템개발 관련 목업작업에 참여해 2차에 걸쳐 신제품 양산을 준비중이며, 주거용 모듈러하우스외 주유소사무동, 상가, 펜션, 기숙사 등 표준화된 자재를 개발 제작하고 있다.

에스와이테크는 고강도결합 내구성 강화기술, 우레탄 글라스울 등 준불연 단열심재 사용, 세계적 안전인증기관의 화재 및 구조강도 안전인증 등 3가지를 접목해 국내 건설과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홍영돈 에스와이테크 대표는 “20년이 넘는 기술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에스와이패널을 세계정상의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든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