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기업] (주)디알밸브
[화제의 기업] (주)디알밸브
  • 박종기 기획특집국장
  • 승인 2015.06.1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D 투자 확대… 밸브시장 강자 도약

R&D 투자 확대… 밸브시장 강자 도약
밸브생산 공급 외길 30년 기업 신회성 확보

독자기술 개발 국내 시장 넘어 해외 플랜트시장 진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앞장 글로벌 고객만족 실현 선도

▲ 최 종 묵 대표이사
만 30년 독자기술 개발로 발전소용 밸브를 비롯, 초저온형, 고온, 고압용 밸브를 생산 공급하고 있는 기업이 있어 화제다.

주식회사 디알밸브(대표이사 최종묵)는 지난 1984년 창립, 만 31년 간 표준화된 품질관리 체계를 통해 국내시장 뿐 아니라 해외시장 10여 국가에 수출의 길을 위대한 기업이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것이다.

디알밸브는 만 30년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로 정유 및 석유,화학,발전소, 환경플랜트 등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최첨단 제품만을 생산 공급하며 다변화되는 글로벌 플랜트 시장에서 제2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이다.

다음은 디알밸브가 공급하고 있는 주요 제품의 특징이다.

■ Butterfly Valve

버터플라이 밸브는 회전운동식 밸브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국내 최초 3중편심 비대칭 디스크를 채택해 개폐 시 소음이 없고 높은 온도에서도 운전이 가능한 특강점을 지니고 있다.
크기가 작고 가벼워 유량특성이 좋고 유체저항이 적어 대구경 밸브의 유체 제어에 적당하다.
또 구조가 간단하고 조작이 용이하며 사용조건에 따라 시트의 재질을 선택할 수 있어 적용범위가 넓으며 타 밸브에 비해 대구경 생산이 가능, 유로차단 및 유량 압력조절용으로 많이 사용된다.
그러나 버터플라이 밸브는 밸브 개폐 시 큰 충격파와 소음을 유발하는데 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앞서 전제했듯이 Triple - Offset(3중 편심) 구조 형태를 적용, 면압을 분산시킴으로써 디스크가 시트량에 쇄기처럼 끼이는 현상을 억제토록 했다.
버터플라이 밸브는 최근 대형화 되는 플랜트 시장변화에 따라 제작을 비롯 설치 및 경제적 여건 등의 장점으로 산업전반적으로 수요가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 디알밸브가 공급하고 있는 Butterfly Valve(왼쪽)와 V-Notch Ball Valve.

■V-Notch Ball Valve

이 밸브는 Globe Valve의 장점인 유량조절능력과 Ball Valve의 장점인 간단한 구조와 경제성 그리고 풀보어의 유량특성이 대표적 특징이다.
탁월한 유량조절 능력으로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는 이 밸브는 저렴한 가격, 손쉬운 조작, 완벽한 기밀성능을 자랑하며 버터플라이 밸브와 같이 구조가 간단하고 조작이 용이하며 사용조건에 따라 시트의 재질을 선택할 수 있어 적용범위가 넓고 타 밸브에 비해 대구경 생산이 가능하다.

■ Cylinder Actuator

모든 밸브에 실린더 엑추레이터가 적용된다.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엑추레이터 방식은 공압용, 유압용, 전기모터식이 있는데 유압용의 경우 별도의 유압라인이 필요하므로 사용처가 조선 등에 한정적이고 공압식이 가격도 저렴하고 사용이 편리해 수요가 많다.
그러나 밸브의 대형하 추세에 따라 수요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디알밸브에서는 혁신적 설계를 반영, 공급하고 있다.
즉, 실린더 위쪽에 단열재를 넣어 내부 응축수를 방지했으며 압력용기에 대한 안전성 제고, 해수설치 가능 공기소모량 최소화 등 끊임없는 R&D 투자로 첨단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주)디알밸브는 어떤 기업인가  

밸브의 핵심은 기술력과 신뢰성 확보에 달려 있다.
이에 디알밸브는 시트누설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지금 이 시간도 기술개발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ISO 9001, 14001, CE, ATEX, API 등 다수의 해외인증을 획득하고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조달청, 한국가스공사, 한국수력원자력 등 국내 시장 공급을 비롯, 사우디아라비아에 지사를 설립하고 중동지역과의 무역협약을 진행 중이다.
하루 25시간 디알밸브의 연구실 불은 꺼질 줄 모른다.
경영혁신과 신뢰확보를 키워드로 삼고 오늘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디알밸브의 내일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