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114·우리레오PMC MOU 체결
부동산114·우리레오PMC MOU 체결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5.04.09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임대서비스·주택임대관리 업무 협력

이구범(사진 오른쪽) 부동산114 대표이사와 이재권 우리레오PMC 대표이사가 부동산 임대서비스 및 주택임대관리 업무에 관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부동산114와 우리레오PMC가 9일 경기 성남시 삼평동 부동산114 본사에서 부동산 임대서비스 및 주택임대관리 업무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부동산 임대 및 임대관리 산업이 확대되고, 실거주자 중심의 소형임대주택 수요가 증가하는 등 급변하는 주택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양사의 역량을 모아 임대사업자 및 임차인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부동산114는 우리레오PMC의 관리 물건(매물)에 대해 온라인 중개의뢰 시스템을 통한 중개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적인 부동산 임대관리 기법에 대한 컨텐츠 개발 등 관련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구범 부동산114 대표이사는 “부동산 시장의 패러다임이 임대수익 등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창출하는 쪽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저금리 기조와 1-2인 가구 증가와 맞물려 임대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이다”면서 “국내 최고의 부동산 포털 사이트와 국내 최대의 주택임대관리 전문회사가 만난 만큼 국내 주택임대관리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경옥 기자 kolee@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