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신도시 남양산역 마지막 생활권 아파트, 26일 1순위 청약개시
양산신도시 남양산역 마지막 생활권 아파트, 26일 1순위 청약개시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5.03.25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신도시3차 EG the1’ 분양가·입지·설계 등 ‘수요자 호평’

양산신도시3차 EG the1 조감도.

[국토일보 이경운 기자] EG건설이 양산신도시에 분양하는 ‘양산신도시3차 EG the1’이 오는 26일 1순위, 27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이 단지는 양산신도시 남양산역의 마지막 생활권 아파트로, 인근 석산리 개발호재까지 누릴 수 있는 알짜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분양한 양산신도시 1차·2차 EG the1이 좋은 분양성적을 거둬 이번 3차에 대해 주택수요자들의 기대감도 높다.

특히, 지난 20일 오픈한 모델하우스에는 주말동안 수천여명의 방문객들이 몰리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경남·부산 지역의 주택 수요자들이 많았고, 젊은 방문객이 대다수였다. 분양 상담석은 만석이었으며 상담 대기석에도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는 사람들도 꽉 차있었다는 것이 현장 관계자의 설명이다.

분양 관계자는 “양산신도시 내에서도 최고의 입지로 평가 받고 있는데다 주거 기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우수한 상품설계가 도입돼 많은 분들이 모델하우스를 방문 한 것 같다”며 “분양가도 합리적으로 책정됐고 현재 양산신도시 1·2차 EG the1에 프리미엄도 붙은 상황이기 때문에 뜨거운 청약 열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양산신도시3차 EG the1은 지하 1층~지상 25층 10개동, 전용면적 65~78㎡, 총 108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100% 중소형으로 구성돼 실수요자는 물론 임대수요를 기대하는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 아파트는 양산신도시 중심상업지역 인근에 자리 잡아 교통 및 거주환경이 뛰어나다. 부산지하철 남양산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자가용을 이용한 남양산IC 접근도 용이해 경남과 부산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이마트와 농수산물유통센터 등의 대형 상업시설과도 인접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며, 단지 앞에는 석산초등학교와 중학교(예정)가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더욱이 양산신도시3차 EG the1의 입지는 기존 1·2차 보다 탁월한 입지를 자랑한다. 지난해 6월 양산신도시 동면 석산리와 물금읍 범어리 도시철도 남양산역을 연결하는 양산천 횡단인도교가 착공에 들어가 올해 3월 완공될 예정이다. 인도교가 설치되면 양산천을 중심으로 시민들의 교류가 활발해지고, 인근 상권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양산신도시3차 EG the1은 상품면에서도 우수하다. 특히 EG the1의 특허기술인 ‘광폭거실’과 ‘선반형 실외기실’이 3차에도 도입된다.

먼저 광폭거실은 거실을 최대 6.2m까지 확장시킬 수 있다. 이에 폭 넓은 거실 확장으로 개방감이 우수하며 한 단계 높은 면적의 평면을 누릴 수 있다. 선반형 실외기실 설치로 불필요한 공간은 줄이고 수납공간이 강화돼 공간 활용이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또 이 아파트는 중소형아파트를 선호하는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소형과 중형 사이인 전용면적 72㎡, 78㎡의 틈새면적을 공급하고 있다. 이런 특화된 틈새면적은 기존 전용면적 84㎡와 비교했을 때 평면이나 구조가 비슷한데다 분양가도 저렴해 중형아파트에 거주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주부들의 마음을 먼저 생각한 설계도 이 아파트의 포인트다. 주방의 수납 배치를 효율적으로 구성해 개방감 있는 공간을 선사하며,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효율적인 주방 배치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 공용시설에서도 EG the1만의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아파트 1층 입구 및 지하층 엘리베이터 홀은 기존 아파트에서 보기 힘든 호텔식 로비 수준의 고급 인테리어를 적용, 입주민들의 품격과 스타일까지 높인 고급스러운 공용시설을 설계한다.

양산신도시3차 EG the1은 26일 1순위, 27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4월 2일이며, 계약은 4월 7~9일까지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경남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15-21번지에 있다. 문의 1899-0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