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원흥지구 내 호반건설(회장 김상열) 최초 민간 분양아파트 4월 공급
고양 원흥지구 내 호반건설(회장 김상열) 최초 민간 분양아파트 4월 공급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5.03.2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면적 69~101㎡ 967세대 구성… 단지 앞 이케아 개점예정

호반건설이 4월 분양하는 고양 원흥지구 A5블록 ‘고양 원흥호반베르디움’ 투시도.

서울과 높은 접근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고양 원흥지구’ 내 민간분양 아파트가 최초로 공급된다. 이미 원흥지구 내에는 LH의 4개 단지가 입주해 있어, 첫 민간 분양에 대한 관심이 높다.

호반건설(회장 김상열)은 오는 4월 경기 고양시원흥지구 A5블록에 ‘고양 원흥호반베르디움’을 분양한다.

호반건설의 ‘고양 원흥호반베르디움’은 지하 2층~지상 25층, 총 11개동 규모이다. 전용면적 ▲69㎡ 192세대 ▲84㎡ 565세대 ▲101㎡ 210세대 등 총 967세대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 서북부 신흥 주거벨트 ‘고양 원흥지구’

이 아파트가 입지한 ‘고양 원흥지구’는 상암동과 여의도, 서대문, 은평구 등 서울과의 접근성이 높다. 인근에 갖춰진 도로망은 물론 교통망이 더 확대될 예정이라 미래가치도 높다.

실제 단지에서 제2자유로, 외곽순환도로, 1번 국도, 강변북로 등 주요 간선도로를 통해 서울과의 진출입이 수월하다. 특히 현재 원흥~강매간 도로(일부개통)를 이용하면 상암 및 마포, 여의도 등의 이동이 매우 편리하다.

백석~신사간 도로(예정)의 경우 원흥지구 남측을 따라 조성되기 때문에 인근 삼송지구 보다 서울과의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지하철은 3호선 원흥역과 경의선 강매역도 이용할 수 있다.

◆ 단지 앞 이케아(고양점) 개점예정

글로벌 가구 전문 브랜드 이케아 개점이라는 대형 개발호재도 있다. 원흥지구 내에는 5만1297㎡ 규모의 이케아 고양점이 개점할 예정이다. 이케아 내 합리적인 가격의 가구류와 인테리어 소품, 푸드코트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개점 이전부터 일대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다.

이케아가 들어서게 되면 유동인구의 증가와 함께 부동산 시장에 미치는 영향도 클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호반건설의 ‘고양 원흥호반베르디움’ 건너편에 이케아 부지가 예정돼 있어 향후 지역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이케아에 따르면 오는 2017년 상반기 중 개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근 삼송동에는 신세계복합쇼핑몰도 들어설 예정이다.

원흥지구는 입주를 완료한 4,700여 가구와 함께 상반기까지 총 6,000여가구가 입주될 예정으로 이미 조성된 기반시설과 함께 신흥 인기 주거지역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고양 원흥호반베르디움’의 입주시점에는 이케아 등 지구 내 생활편의시설도 확충돼 향상된 주거여건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 쾌적한 주거여건 및 차별화된 상품 설계

호반건설 ‘고양 원흥호반베르디움’은 원흥지구 내에서도 쾌적한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이 인접해 있고, 지구 동편에는 창릉천 수변공원과 이를 따라 조성된 산책로가 있어 여가와 운동도 즐길 수 있다. 흥도초와 도래울중, 도래울고도 통학이 편리하다.

호반건설 ‘고양 원흥호반베르디움’은 단지 배치가 남향 위주로 이뤄지며, 판상형 및 4베이(Bay)의 방 4개 구조로 설계돼 환기와 채광이 우수하다. 주방 옆 팬트리(식품저장고)와 현관 수납창고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마련되며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다양한 공간 활용도 가능하다.(타입별 상이)

또한 호반건설(회장 김상열)의 ‘호반 베르디움’은 브랜드 가치가 지속 상승하고 있어 ‘고양 원흥호반베르디움’ 분양에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크다. 지난해 호반건설은 일반공급 기준으로 주택공급실적 1위를 기록했고, 대한주택보증의 신용도도 건설업계 최고 등급인 AAA등급으로 재무건전성이 매우 우수하다. 문의 1566-7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