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大, 글로벌인재 육성 역량 강화
승강기大, 글로벌인재 육성 역량 강화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5.01.05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부터 4주간 해외어학연수.현장실습 실시

‘특성화전문대학 육성사업’ 일환… 국제화 인재 양성 일익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한국승강기대학교(총장 박성종)가 글로벌인재 육성을 위해 해외어학연수 및 현장 실습 강화에 역량을 모으고 있다.

▲ 승강기대 박성종 총장(사진 앞줄 왼쪽서 5번째)이 해외어학연수 및 현장실습 참가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승강기대 박성종 총장은 최근 ‘2014 특성화전문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재학생들의 어학능력 향상 및 국제화 의식을 고취시키고 국제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열린 사고와 책임 있는 21세기 국제화 인재양성을 위해 실시한 해외어학연수 및 현장실습 참가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해외현장실습 병행 및 해외 현장 직무 체험을 통해 해외취업에 대한 목표의식을 고무시키기 위해 기획됐다는 게 학교 측 설명이다.

이번 어학연수의 참여하는 15명의 학생들은 서류평가와 면접을 거쳐 뽑은 우수한 인재들로 오는 7일 부터 2월 4일까지 4주 일정으로 필리핀 마닐라의 ‘남필리핀대학 부설어학센터’에서 1:1 대화수업과 조별수업을 2주간의 일정으로 어학연수를 진행할 예정으로, 이 후 필리핀 최대의 전력기업인 ‘말라코’에서 현장 실무 교육 및 현지 업무 보조 실습을 2주간의 진행한다.

승강기대학교 박성종 총장은 “이번 어학연수 및 현장실습으로 인해 재학생의 실용영어회화 능력의 향상과 해외 취업에 대한 강력한 동기 부여 및 국제화 시대가 필요로 하는 우수한 글로벌 인재 양성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하종숙 기자 hjs@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