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의 중심 백석지구, 막바지 분양 ‘노려라’
천안의 중심 백석지구, 막바지 분양 ‘노려라’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4.11.2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산업개발, ‘백석3차 아이파크’ 분양임박

백석3차 아이파크 조감도.

[국토일보 이경운 기자] 천안이 충청권 분양시장의 새로운 블루칩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올해 천안에서 분양한 단지마다 좋은 청약 성적을 거둔데 이어 집값이 상승하며 주택 구매심리가 활성화되고 있어서다. 실제로 최근 분양한 아파트들이 청약 1순위에서 마감되고 프리미엄이 붙는 등 분양시장도 달궈지는 모습이다.

특히, 천안의 주거 중심지로 꼽히는 백석지구는 분양 한 단지마다 큰 성공을 거뒀다. 지난 6월 포스코건설이 백석지구에 공급한 ‘백석 더샵’은 1순위 청약결과 535가구 모집에 4,349명이 신청해 평균 8.13대 1. 최고 17.3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현재 100% 계약이 끝난 상태다. 지난 2012년 8월 분양한 ‘백석2차 아이파크’도 평균 2.2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단기간에 모든 물량이 완판됐다.

이처럼 천안 백석지구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4,200여 가구로 이뤄진 주거 선호지역으로 교통과 교육,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KTX천안, 아산역 개통 이후 수도권으로 접근성이 뛰어나고 지속적으로 삼성과 LG 등이 들어선 산업단지가 형성되면서 자족도시로서 거듭나고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또 백석지구는 기존 신도시와 구도심 사이에 위치해 모든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학교환경위생 정화구역으로 지정돼 인근에 유흥업소나 유해시설이 없는 청정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천안은 자족도시로서 거듭나 인구 유입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며 “때문에 주택 수요자들도 증가했으며 특히 지방은 청약통장에 가입하고 6개월만 있으면 1순위 청약자격이 얻어서 신규 분양시장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워 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렇게 신규 분양시장의 분위기가 좋은 천안의 신주거중심지 백석지구에 마지막 아이파크 아파트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현대산업개발이 이달 선보일 ‘백석3차 아이파크’가 그 주인공이다. 백석지구의 대미를 장식할 이 단지는 기존에 공급됐던 ‘백석 1,2차 아이파크’ 2,600여 가구 함께 천안을 대표할 브랜드타운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백석3차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7층 9개동, 전용면적 74~99㎡ 총 805가구로 구성됐다. 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이 전체의 80% 가량을 차지하며, 백석지구 최초로 전용 70㎡대 물량이 포함돼 있다.

이 단지는 교육·교통·업무·편의 등을 쉽게 누릴 수 있는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췄다. 단지 인근으로 세계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산업단지인 탕정산업단지와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등 삼성 천안사업장이 있어 삼성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백석산업단지, 천안3산업단지 백석농공단지, 백석외국인 전용단지 등의 산업단지들도 가까워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우수한 교육여건도 이 아파트의 자랑거리다. 단지 바로 옆 환서초·중학교를 비롯해 백석초, 오성초, 백석중, 두정고 등의 학교시설이 가까워 자녀들의 안전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단지 주변이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에 속해있어 인근에 유흥업소나 유해시설이 없는 청정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서북점), 롯데마트(성성점), 코스트코(천안점), 갤러리아백화점 등의 상업시설과 천안종합운동장, 천안시청 등과도 가까워 높은 생활편의성을 제공한다.

또 기존에 형성돼 있는 천안역 상권을 비롯해 새로 조성중인 KTX 천안아산역 상권도 가깝다. 또 단지 주변으로 노태산, 봉서산 등의 근린공원이 있어 쾌적성이 우수하고, 여가활동을 하기에도 좋다.

교통여건으로는 KTX 천안아산역과 경부고속도로, 천안 IC 등을 이용해 수도권 및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지하철 1호선 천안역, 두정역도 자동차로 15분 이내에 위치하고 있다.

단지는 판상형 중심의 설계로 주변 지형을 고려한 동배치를 통해 채광성 및 일조권을 확보했다. 전용 74㎡는 1인 가구 및 신혼부부 대상으로 설계됐고 전용 84㎡는 4베이 판상형으로 통풍과 환기에 유리하며 알파룸까지 제공한다.

전용 99㎡는 대형가족을 위해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여기에 중앙광장과 어린이 놀이터, 수경시설 등의 놀이, 휴식공간이 조성되며, GX룸, 작은 도서관, 주민회의실 등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계획이다.

백석3차 아이파크 분양 관계자는 “백석지구는 천안의 신도시와 구도심 사이에 위치해 있고 모든 생활권 이용이 가능할 정도로 입지여건이 우수하다”며 “최근 천안 미분양 아파트 감소세가 두드러지고 있고, 신규분양단지들의 청약성적도 좋은 것을 감안하면 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백석3차 아이파크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통계청 사거리에 위치하며 이달 말 오픈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오는 2017년 4월이다. 문의 041-562-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