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환경
'제5회말레이시아IGEM전시회' 한국관 주목말레이시아 VIP, 한국기술 및 정책에 큰 관심
선병규 기자  |  redsun@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10.16  15:13:3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말레이시아 부수상 등 VIP들이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국내 우수환경기업 등 공동 운영하는 '한국관'을 방문, 국내 환경기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큰 관심을 보였다.

[쿠알라룸푸르 현지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제5회 말레이시아 IGEM(국제녹색기술전시회)'에서 우리나라 환경기업들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한국 홍보관'을 운영해 국내 환경신기술은 물론 녹색기술, 우수환경산업체 등에 대해 다방면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은 말레이시아 현지시각으로 쿠알라룸푸르에서 16일 오전 10시에 개막된 '제5회 말레이시아 IGEM(국제녹색기술전시회)'에  ▲환경신기술 ▲녹색기술 인증기업 ▲우수환경산업체 지정기업 등과 공동 홍보관을 운영했다.

전시회 참여기업은 포스코건설, 블루그린링크, 제이텍, 엑센, 인디스에어, 일신종합환경, 에어릭스, 동명엔터프라이즈 등으로 수질, 대기, 토양오염정화, 리사이클링 포장기술 등 우수 환경기술 보유업체들이다.

오는 19일 까지 열리는 이날 전시회 개막행사에는 말레이시아 부수상 및 왕족, 환경/에너지 장관 등이 참석, 한국 홍보관을 방문해 국내 우수환경기술과 제도 등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IGEM 전시회는 말레이시아 정부에서 적극 지원, 주관하는 최대규모 환경기술전시회이며, 말레이시아 정부는 환경시설 인프라 구축에 집중 투자하는 상황으로 국내 기업들의 말레이시아 환경시장 진출 전망이 밝은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말레이시아 IGEM 전시회에는 23개국 261개 환경기업이 참가하고 있으며, 한국관으로 관람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오동익 환경기술평가실장은 “말레이시아 국제 녹색기술전시회 참가를 통한 환경신기술 보유업체와 우수환경산업체 지정기업의 아시아 시장 진출 지원 및 해외 환경시장 수출 교두보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산업본부 소속 산업육성실과 환경인증본부의 환경기술평가실 등  부서간 협업을 통해 국내 환경기술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극대화 한다는 점이 주목된다.

 기술원은 지난해에도 IGEM전시회에 참석해 한국 홍보관 디자인상 수상을 비롯해 말레이시아 에너지·환경부 장관이 한국 홍보관을 방문, 상호협력을 약속한 바 있다.

   
▲ (주)엑센과 대기오염저감 신기술을 개발한 세종대학교 송지현 교수(건설환경공학과)가 인도 상공회의소 관계자에게 기술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이 운영하는 한국관에 IGEM(국제녹색기술전시회)에 참석한 해외 바이어들에게 국내 우수 환경기술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국내 7개 환경기업은 한국관에서 해외바이어를 대상으로 수질, 대기, 폐기물, 토양정화 기술 등을 다각적으로 홍보했다.

   
▲ '제5회 말레이시아 IGEM(국제녹색기술전시회)' 전시관 입구 모습

   
▲ 말레이시아 IGEM 전시회 한국관을 방문한 인도 상공회의소 관계자들이 포스코건설과 블루그린링크(주)가 공동 개발, 환경신기술을 획득한 '초고속 수처리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들은후 함께 기념사진을 찍었다.

   
▲ 한국 홍보관에는 국내 환경기업들과 현지 및 해외바이어들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통역 전문가를 지원해 알기 쉽게 기술을 안내하고 있다.말레이시아 환경기업 관계자가 한국 홍보관 우수환경산업체 부스를 방문, 말레이시아 현지 환경시장 상황 등을 설명하고 있다.

[관련기사]

선병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한화건설,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 17일부터 계약실시
2
대규모 교통호재 타고 일산 집값, ‘탄력’
3
비규제지역 ‘춘천∙인천∙부천’, 풍선효과 누리며 분양시장서 ‘인기’
4
‘일산자이 3차’가 통 크게 쏜다… 벤츠 등 빅 이벤트 진행 중
5
비수기 한파 불구... ‘세종 한신더휴 리저브 II’ 견본주택 인파
6
동서발전, 갑질 근절을 위한 新윤리경영 선포식 개최
7
인천 1호선 연장 최대수혜 '검단신도시 우미린더퍼스트' 분양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