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주민참여 예산 설명회 개최
신안군, 주민참여 예산 설명회 개최
  • 신안=김형환 기자
  • 승인 2014.09.29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 알권리 충족 위한 세부예산 공개

[국토일보 김형환 기자] 신안군(군수 고길호)은 최근 팔금면을 시작으로 14개 전 읍?면을 순회하며 주민들의 의견 수렴과 예산반영을 위한 ‘2015년도 주민참여 예산 설명회’를 실시했다.

군은 지역 사정을 잘 아는 지역 주민들의 군정 참여 기회를 마련하고 알권리 충족을 위해 주민 예산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길호 신안군수는 “예산 설명회에서 내년도 역점사업으로 비교우위의 해양자원을 이용한 관광인프라 구축과 투자유치를 통한 지역경제를 활성화에 목표를 두고 있고 있다”며 “예산편성도 그러한 역점사업 추진에 주안점을 둘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고 군수는 “섬 지역의 여건상 작은 가뭄에도 큰 고통을 겪는 물 문제도 항구적으로 반드시 해결해 할 과제로 인식하고 있다”며 “이러한 과제 해결을 위해 관내 대형 농업용 저수지를 식수 겸용 시설로 확충하고, 지표수 보강사업과 장흥 탐진 댐 광역상수도를 연결해 안정적인 맑은 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예산을 투입하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고 군수는 “‘신안의 꿈! 새로운 시작!’ 이라는 슬로건으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관광인프라 구축, 투자유치, 자연재해예방, 물 문제 해결, 소외된 군민을 보살피는 등 각 분야에 적절히 예산을 투입함으로써 화합으로 따뜻한 군정 실현을 통해 군민행복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