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산.학.연 공동연구 기술혁신과제’ 13억 지원
미래부, ‘산.학.연 공동연구 기술혁신과제’ 13억 지원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4.09.1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연 협력 클러스터 지원사업 핵심융합기술개발 신규과제 공고

내달 14일까지 접수마감… 계속지원 9억원.신규지원 4억원 규모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미래창조과학부가 ‘산학연협력 클러스터 지원사업 핵심융합기술개발 신규과제 선정’을 공고, 내달 14일까지 제안서를 받는다.

미래부는 지식클러스터 활동을 통해 발굴한 융합아이템 및 단기사업화과제에 대한 공동연구지원을 통한 기업수요 중심의 산·학·연 공동연구 및 기업주도의 자발적인 기술혁신 유도를 위해 신규과제를 선정하고 있다.

지원규모는 계속지원 9억원, 신규지원 4억원 등 총 13억원으로 사업기간은 오는 11월부터 내년 8월말까지 10개월동안이며 매년 평가를 통해 최대 3년 이내 지원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지식클러스터를 통해 도출된 융․복합 기술개발 과제로 ‘일반과제’의 경우 기업의 핵심융합기술로 단기사업화가 가능한 과제이며 연간 1억원 이내, 최대 2년 이내 지원하게 된다.

또한 ‘융합과제’는 네트워크 간 연계해 융·복합기술개발이 가능한 과제로 연간 2억원 이내, 최대 3년 이내 지원 예정이다.

참여자격은 올 산학연협력 클러스터 지원사업(지식클러스터)에 참여한 기관으로 대학, 출연(연), 국ㆍ공립 연구기관이 주관기관으로 참여할 수 있다.

평가기준은 산학연 협력여건(30점), 사업계획의 실현가능성(20점), 융복합 기술성 및 개발능력(25점), 경제성 및 사업화 가능성(25점)에 따른 평가를 실시하게 된다.

신청은 오는 10월 14일까지 이메일(kanghg@koita.or.kr) 또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하종숙 기자 hjs@ikld.kr